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차박 캠핑 통한 디지털 플랫폼 체험 기회 마련

공유
0

KT, 차박 캠핑 통한 디지털 플랫폼 체험 기회 마련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T
KT는 전기차로 차박 캠핑을 즐기며 KT의 각종 디지털플랫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코(DIGICO) 캠핑' 두 번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디지코 캠핑은 한국관광공사, 안성시와 협업해 만들어졌다.

최근 도시를 떠나 야외에서 즐기는 캠핑의 인기가 늘어나면서, 수도권에서 접근이 용이한 경기도 인근이 가볍게 떠날 수 있는 곳으로 주목 받고 있다. 4월에 이어 열린 이번 디지코 캠핑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강소형 잠재관광지 ‘안성맞춤랜드’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참여한 가족들은 친환경 전기차를 이용한 캠핑 현장에서 'AI 쿠킹로봇'의 비대면 음식 제공 서비스를 체험하고 KT의 동영상서비스 '시즌(Seezn)'의 AI 큐레이션을 활용해 영화와 드라마 등을 추천받아 관람했다. 또 'KT 비즈미트(BIZ MEET)'로 서울에서 진행한 '랜선쿠킹' 클래스에 참여해 저녁 요리를 하며 캠핑을 즐겼다.

이 밖에 공유자전거 플랫폼인 '타조(TAZO)' 자전거를 타고 안성맞춤 캠핑장이 속해있는 안성맞춤랜드 테마파크 내의 주요 장소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안성맞춤 천문과학관에 들려 천체를 관측하기도 했다. 이어 가수 정세운이 깜짝 게스트로 참석해 참여자들을 위한 특별 라이브 공연을 선사했다. 정세운이 출연한 공연은 유튜브 채널 '한국관광공사 TV'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김형욱 KT 미래가치추진실장(부사장)은 "이번 두 번째 디지코 캠핑은 한국관광공사, 안성시와의 협업으로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됐다"며 "디지코 캠핑을 비대면 시대의 대표적인 친환경 차박 캠핑으로 만들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계속 협력하는 한편 다양한 기업, 지자체들과 협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