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브렌트유, 美 여름휴가 수요 전망에 70달러 돌파

공유
0

브렌트유, 美 여름휴가 수요 전망에 70달러 돌파

미국 오클라호마주 쿠싱의 쿠싱오일허브에서 원유 저장 탱크가 보인다.         사진=로이터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오클라호마주 쿠싱의 쿠싱오일허브에서 원유 저장 탱크가 보인다. 사진=로이터
세계 최고 석유 소비국인 미국의 여름 운전 시즌 동안 연료 수요 전망에 대한 낙관론이 커지면서 화요일 브렌트유가 70달러를 돌파하며 유가가 상승했다.

중국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5월에 공장 활동이 가장 빠르게 확장된 것으로 나타난 후 가격도 인상됐다.
로이터에 따르면 8월 브렌트유 선물가격은 86센트(1.2%) 오른 배럴당 70.18달러에 거래됐다. 7월 미국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는 금요일 종가보다 1.29달러(2%) 가까이 오른 배럴당 67.61달러에 거래됐다. 월요일은 미국 공휴일로 거래가 없었다.

브렌트유는 이전 세션 최고가인 70.29달러를 기록했는데, 이는 3월 8일 이후 가장 높은 일일 가격이다.

ING 이코노믹스의 애널리스트들은 화요일 메모에서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 더 엄격한 코로나19(COVID-19) 관련 제한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시장은 미국과 유럽 일부의 긍정적인 수요 에 더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미국에서는 현충일 주말에 이어 공식적으로 여름 운전 시즌이 시작되었으며, 우리는 가솔린 재고가 이미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올해의 5년 최저치에서 그리 멀지 않은 이시기에 진입했다."

연료 가격 추적 회사 개스버디는 일요일 미국 휘발유 수요가 지난 일요일 평균보다 9.6% 증가해 2019년 여름 이후 가장 높은 일요일 수요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더 많은 석유가 시장에 나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격 상승은 제한되었다.
OPEC 소식통은 생산자들이 예상되는 수요 회복과 이란의 증가 가능성 사이의 균형을 맞추기 때문에 OPEC+로 알려진 석유 수출국기구와 그 동맹국들이 화요일 회의에서 계속해서 서서히 공급 억제를 완화하는 데 동의할 것으로 보인다.

OPEC+는 지난 4월 세계 3위의 석유 소비국인 인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사례가 급증함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에 5월부터 7월까지 하루 210만 배럴 (bpd)의 공급을 시장에 내놓기로 결정했다.

ING 이코노믹스 애널리스트들은 "이번 추가 공급을 시장이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향후 2개월 동안 그룹이 계획대로 생산량을 늘릴 것임을 확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