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텔레캅, 비대면 시대 안전한 PC방 운영 돕는다

공유
0

KT텔레캅, 비대면 시대 안전한 PC방 운영 돕는다

'기가아이즈 무인PC방' 출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T텔레캅
KT텔레캅이 안전한 PC방 운영을 위한 '기가아이즈 무인PC방'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기가아이즈 무인PC방'은 비접촉식 출입관리시스템 기반의 무인 보안 솔루션이다. 지난 해 시범 서비스 후 지능형 영상관제 등 추가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이번에 신규 출시됐다.

'기가아이즈 무인PC방'은 무인PC방 사전등록 회원의 경우 홍채 인식, 비회원이 경우에는 본인인증 후 QR코드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출입문이 개방되었을 때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은 인원이 입장할 경우 피플카운터 센서가 이상출입을 감지한 뒤 관제사가 지능형 영상관제를 통해 현장 상황을 확인 후 대처한다. 또 미성년자 이용이 불가능한 심야시간에도 상주 직원 없이 안전하게 출입을 제한할 수 있다.
'기가아이즈 무인PC방'은 출입관리 이외에도 무인PC방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돌발 상황을 사전에 방지해준다. 직원 외 출입이 제한된 카운터나 창고 등에 고객이 접근하거나 고객 간 다툼 상황 발생 시에도 보안 요원이 현장으로 긴급 출동해 신속한 조치를 취해준다. 이 밖에 화재 감지 센서, 비상 호출벨 등 무인PC방에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PC방 점주는 언제 어디서든 CCTV를 통해 PC방 상황을 따로 확인 할 수 있다. 고객 출입 내역도 점주의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전송된다. 만에 하나 피치 못한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도난 최대 1000만원, 화재 최대 1억원의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KT텔레캅은 이번 '기가아이즈 무인PC방' 출시를 기념해 고객 혜택 프로모션을 출시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서비스 가입 시 월정료 1개월과 신규 설치공사비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KT PC방 전용회선을 사용 중인 고객은 결합할인으로 월 1만원의 요금을 추가로 감면 받을 수 있다.

김영식 KT텔레캅 마케팅본부장은 "타사와는 차별화되는 무인솔루션 제공을 위해 지능형 영상분석, 영상관제, 클라우드 저장 등을 더욱 적극적으로 도입·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