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국 경찰, 대마초 의심 현장 습격서 전기 도둑질 대규모 비트코인 채굴 비밀 공장 발견

공유
0

영국 경찰, 대마초 의심 현장 습격서 전기 도둑질 대규모 비트코인 채굴 비밀 공장 발견

center
영국경찰은 현지시각 29일 대마초 의심공장 습격에서 우연히 대규모 비트코인 채굴장비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영국 경찰이 대마초 농장으로 생각하고 급습한 장소에서 암호화폐 채굴 작업을 우연히 발견했다. 웨스트미들랜즈 메트로폴리탄 카운티 경찰 당국은 현지시각 29일 지난 5월 18일 버밍엄 인근 샌드웰에 있는 산업단지에 강제로 진입한 결과 비트코인 채굴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100여 개의 장비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경찰들은 그 작전에서 수천 파운드 상당의 전기를 훔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에 대해 샌드웰 제니퍼 그리핀 경사는 “우리가 기대했던 것과 전혀 다른 모습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급습은 여러 사람이 낮과 밤의 수상한 시간에 공장을 방문하고 많은 배선 및 환기 덕트에 대한보고 이후에 이뤄졌으며, 경찰 무인 항공기가 상당한 열원을 감지했다.

경찰은 발표에서 “이 공장들에는 모두 고전적인 대마초 공장 표지판이 달려 있었다”고 말하며 “그 공장은 급습 당시 방치되어 있었으며, 용의자는 아직 체포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리핀경사에 따르면 이번 발견은 웨스트미들랜즈에서 만난 두 번째 암호화폐 채굴 공장이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