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아오츠카 '오란씨', 출시 50주년 맞아 브랜드북 발간

공유
0

동아오츠카 '오란씨', 출시 50주년 맞아 브랜드북 발간

CM송부터 모델·패키지 등 역사와 전통 담아

지난 24일 동아오츠카 별관 앞에서 오란씨 모델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모델 김도휘(왼쪽)와 강안나가 오란씨 출시 50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아오츠카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4일 동아오츠카 별관 앞에서 오란씨 모델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모델 김도휘(왼쪽)와 강안나가 오란씨 출시 50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오란씨가 출시 50주년을 맞아 반세기 브랜드 역사를 담은 '오란씨 50주년 브랜드북'을 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1971년 5월 24일 출시된 오란씨는 당시 동아제약 식품사업부가 국내 기술과 자본으로 만든 최초의 플레이버(flavor) 음료로, 50년이 지난 현재까지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오란씨 50주년 브랜드북은 식품업계 장수브랜드로서의 역사적 가치와 오늘날 동아오츠카 성장의 기반이 된 첫 제품으로서의 상징성을 기념하고자 기획됐다.

오란씨 CM송에서부터 오란씨 모델, 패키지 등 오란씨 브랜드 헤리티지(Heritage, 전통)를 포함해 칼로리 저감화, 신제품 키위 출시 등 '저칼로리 탄산음료'로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나가고자 하는 변화와 도전의 이야기를 담았다.

오란씨 50주년 브랜드북은 오란씨 1대 모델로 활약했던 배우 윤여정의 광고자료부터 오란씨 CM송을 작사∙작곡한 가수 윤형주의 축하메시지 등 이 포함됐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오란씨만의 감성을 담아 세대를 아울러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