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iF·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석권

공유
0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iF·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석권

건축물에서 영감 얻은 조형적 디자인…세련된 분위기 연출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가 iF·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사진=코웨이이미지 확대보기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가 iF·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최근 출시한 노블 공기청정기가 '2021 iF 디자인 어워드'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부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각각 독일 국제디자인포럼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미국 IDEA,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평가 받는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iF 14년 연속, 레드닷 15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 2관왕을 차지한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AP-2021A)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조형적 디자인으로 공간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되고 기품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색상은 ▲샌드 베이지 ▲임페리얼 브라운 ▲포슬린 화이트 ▲페블 그레이 등 4종류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인테리어 효과를 더할 수 있다.

공기 방향을 원하는 곳으로 바꾸는 에어팝업 기능과 4면을 모두 활용해 공기를 흡입하는 4D 입체청정 시스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제품 상단 에어팝업부의 움직임에 따라 공기 흐름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했고 실내공기질 관리의 효율성도 높였다. 또 UVC LED로 제품 내부까지 케어해줘 위생을 강화했다.

반려동물 가정을 위해 털과 먼지를 청정하는 '마이펫 모드'도 제공한다.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공기 흐름 제어 기술을 적용해 바닥 먼지와 공기 중 털 날림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센터장은 "노블 공기청정기는 일반적인 공기청정기의 형태를 탈피해 조형미를 더한 슬림 타워형 디자인과 에어팝업 기능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면서 "앞으로도 탁월한 성능과 심미적 가치를 겸비한 디자인을 개발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웨이는 최근 노블 공기청정기 대형 모델을 출시해 ▲50㎡(15평형) ▲67㎡(20평형) ▲100㎡(30평형) 등 총 3가지 평형대의 라인업을 완성, 작은 방부터 대형 평수의 넓은 공간까지 최적의 맞춤 청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