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나사, 우주에서 에너지 수송 탐구용 로켓 발사 성공

공유
0

나사, 우주에서 에너지 수송 탐구용 로켓 발사 성공

center
나사가 우주에서 에너지 수송을 탐구하기 위한 블랙 브랜트 12호 로켓을 성공적으로 발사했다. 사진=폭스비즈니스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17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월롭스 비행시설에서 우주에서 에너지 수송을 탐구하기 위한 블랙 브랜트 12호 로켓을 성공적으로 발사했다고 폭스비즈니스가 보도했다.

이 로켓은 나사의 카이넷-X 임무의 일부로 발사되었는데, 이 프로젝트는 자력으로 연결된 다른 우주 지역들 사이에서 에너지와 추진력이 어떻게 이동하는지를 연구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발사창은 오후 8시 4분에 열렸으며 로켓은 오후 8시 36분에 발사됐다. 발사 약 10분 후, 블랙 브랜트 12호는 대서양 상공 약 217~249마일, 월롭스와 버뮤다 북부의 540~560마일 지점에서 바륨 증기를 방출했다.

환경에 해롭지 않은 이 수증기는 동해안을 가로질러 약 30초 동안 보이는 두 개의 녹색 자외선을 형성했다. NASA에 따르면, 인간의 눈은 어둠 속에서는 보라색을 잘 보지 못하기 때문에 카이넷-X 프로젝트로 비산된 증기 구름은 월롭스에서 발사된 이전의 증기 미션보다 더 보기 어렵게 만들었다고 한다.

미션은 당초 5월 8일로 잡혔으나 기상 여건이 좋지 않아 번번이 연기됐다. 나사는 또한 발사대 차량을 검사하고 로켓의 3단 모터를 교체해야 했다. NASA는 발사 직전, 이 임무가 발사의 마지막 시도가 될 것이라고 했었다.

NASA 월롭스는 트위터를 통해 "해 질 무렵 달이 지평선 위로 너무 높이 올라가, 너무 밝은 탓에 하늘에서 증기 추적기를 볼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NASA는 이번 발사를 "아름다운 쇼"라고 부르며 “오늘 이보다 더 좋은 이야기는 쓸 수 없다”고 덧붙였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