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심테크시스템, 창립 30주년 맞아 '새로운 도약' 선포

공유
0

심테크시스템, 창립 30주년 맞아 '새로운 도약' 선포

비주얼 싱킹 분야 글로벌 기업 도약 목표

center
심테크시스템(대표 정영교)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올해를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생애 전 주기 마인드프로세서 보급을 목표로 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1991년 5월 15일 설립된 심테크시스템은 시뮬레이션 불모지였던 국내 시장에서 독자적 투자, 연구를 통해 한국형 그래픽 시뮬레이션 언어를 국내 처음으로 개발한 시뮬레이션 전문 기업이다.

현재까지 기아자동차·삼성전자·LG전자·현대자동차그룹 등 국내외 170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시뮬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해 생산성 향상을 이뤄냈다.
특히 시뮬레이션 진행 과정에서 '생각 정리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느껴 1997년 마인드맵을 바탕으로 한 비주얼 싱킹 소프트웨어 '씽크와이즈(ThinkWise)'를 출시했다.

심테크시스템의 원천 기술이 적용된 ThinkWise는 출시 이후 ▲맵 및 갠트 차트 연동 ▲한글 및 오피스 양방향 문서 변환 ▲분산 처리를 활용한 협업 ▲맵 및 플래너 연동 기술 등을 추가 개발해 세계 91개국에 9개 언어로 출시, 100만개 이상 판매됐다.

정영교 심테크시스템 대표는 "30대 초반 실리콘밸리 생활을 정리하고 귀국한 뒤 '정리되지 않은 생각을 정리하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은 왜 없을까?'라고 스스로 던진 질문 하나가 나와 회사 운명을 바꾸게 됐다"며 "모든 국민의 생애 전 주기 학습, 업무에 ThinkWise 마인드프로세서를 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심테크시스템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ThinkWise 제품 1+1 증정 이벤트 ▲교육 할인 ▲분야별 활용 맵·서식 공모전 ▲버그·제안·개선 사항 공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