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닌텐도 스위치 유사 ‘하이브리드 콘솔’ 개발 중?

공유
1

애플, 닌텐도 스위치 유사 ‘하이브리드 콘솔’ 개발 중?

center
[사진출처=텔레폴리스(telepolis)]
애플이 닌텐도 스위치와 유사한 형태의 ‘하이브리드 콘솔’을 개발 중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10일(현지시간) 독일 텔레폴리스(telepolis) 등은 애플이 닌텐도 스위치와 같이 고정식과 휴대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콘솔’ 게임기를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애플이 콘솔 전력을 공급할 새로운 시스텝온칩(SoC)를 개발하고 있으며, 구체적 사양은 확인이 불가능하지만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강력한 중앙처리장치(CPU)를 제공한다. 레이 트레이싱은 현실을 보는 듯한 밀도 높은 초고품질 3D그래픽을 구동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이다. 레이트레이싱 탑재를 위해서는 강력한 그랙픽처리장치(GPU)가 필요하다.

외신은 애플이 자체 설계한 반도체 칩인 M1칩을 개선시켜 하이브리드 콘솔에 최적화한 신형 SoC 칩 탑재 가능성에 무게를 실었다. 애플이 개발한 SoC 칩인 M1은 CPU와 GPU를 결합시켰다. 애플은 기존보다 CPU와 GPU 성능이 최대 50%가량 높아졌다는 분석을 내놨다.

애플이 하이브리드 콘솔 개발을 위해 글로벌 게임사인 유비소프트(Ubisoft)와 협상에 나설 예정이라고 외신은 보도했다. 또 애플이 유비소프트에 독점적 게임 개발을 원한다고 전했다.

외신은 애플이 자금과 기술 등 하이브리드 콘솔을 개발할 역량을 갖추고 있다면서도 그간 게임용 맥(MAC)개발을 현실화시키지 못한 만큼 실제 하이브리드 콘솔 출시까지는 지켜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