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꽃송이버섯샤브, 먹킷리스트 '숙성 한우'

공유
5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꽃송이버섯샤브, 먹킷리스트 '숙성 한우'

10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자족식당으로 꽃송이버섯샤브를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0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자족식당으로 꽃송이버섯샤브를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10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다짜고짜 이PD 맛투어, 자족식당, 먹킷리스트, 자연인 등이 진행된다.

이날 '다짜고짜 이PD 맛투어' 코너에는 미국 맛 제대로 보고 싶다면, 동두천 편으로 미국식 바비큐, 부대볶음, 피자, 크림찹쌀도너츠 등을 둘러본다.
직접 키운 식재료나 직접 채취한 식재료로 만든 요리를 제공하는 '자족식당' 코너에는 등산할 때 꼭 먹어야 하는 자족 메뉴? 편으로 꽃송이 버섯 샤브, 꽃송이 튀김으로 유명한 하남 검단산 <꽃송이버섯샤브만두>를 선정했다.

'먹킷리스트' 코너에는 묵힐수록 맛있다! 초장기 숙성 한우 편이 그려진다.

'자연인' 코너에는 쉴 틈이 어디 있나, 행복하게 살자 편으로 박흥길를 만나본다.

SBS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다짜고짜 이PD 맛투어-동두천]
■ 텍사스바베큐
미국식 바비큐 전문
-위치: 경기 동두천시 중앙로 366

■ 실비집부대찌개
부대볶음·부대찌개 전문
-위치: 경기 동두천시 어수로 91

■ 핫피자앤버거
피자로 전파를 탄다.
-위치: 경기 동두천시 상패로216번길 16

■ 도너츠윤 동두천본점
크림찹쌀도너츠가 유명하다.
-위치: 경기 동두천시 벌마들로 26-24

[지족식당]
■ 꽃송이버섯샤브만두
하남 검단산 맛집으로 꽃송이버섯 요리로 유명하다. 이날 방송에는 꽃송이 버섯 샤브, 꽃송이 튀김을 소개한다. 꽃송이버섯은 베타글루칸이 함유돼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꽃송이 버섯과 동충하초, 노루궁둥이 버섯 등이 들어간 꽃송이 버섯 샤브 1만3000원이며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다. 소고기 토핑 추가 5000원이다.
-위치: 하남시 검단산로 218번 길 43-2

[먹킷리스트]
■ 하누야
평택 안중 맛집으로 '진공 숙성 한우'로 전파를 탄다. 불쇼를 덤으로 즐길 수 있는 숙성 등심 3만8000원이다.
-위치: 경기 평택시 안중읍 송담1로 143-1

■ 서동한우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한 부여 맛집으로 '건조 숙성 한우'로 유명하다. 농림식품축산부 제공 안심식당이다. 대표메뉴 건조숙성 등심&채끝 3만5000원이다.
-위치: 충남 부여군 부여읍 성왕로 256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 맛집을 둘러보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