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스튜디오지니, 웹툰 원작 드라마 '크라임 퍼즐' 제작 참여

공유
0

KT스튜디오지니, 웹툰 원작 드라마 '크라임 퍼즐' 제작 참여

넷플릭스 '인간수업' 만든 스튜디오329 제작

KT그룹의 콘텐츠 사업을 총괄하는 KT 스튜디오지니가 신세계 그룹의 미디어 콘텐츠 사업 법인 마인드마크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업무 협약을 맺은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좌측 두번째부터 KT 스튜디오지니 윤용필 대표, 마인드마크 김은 대표, KT 스튜디오지니 김철연 대표).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그룹의 콘텐츠 사업을 총괄하는 KT 스튜디오지니가 신세계 그룹의 미디어 콘텐츠 사업 법인 마인드마크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업무 협약을 맺은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좌측 두번째부터 KT 스튜디오지니 윤용필 대표, 마인드마크 김은 대표, KT 스튜디오지니 김철연 대표). 사진=KT
KT스튜디오지니가 신세계 미디어 콘텐츠 사업 법인 마인드마크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략적 협업의 토대를 마련하고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비롯해 국내외 유통, 투자 사업 등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마인드마크 산하의 드라마 전문 제작사 '스튜디오329'와 '실크우드'의 제작 역량을 포함해 양 사가 전개하고 있는 미디어 콘텐츠 분야의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에 앞서 동명의 스릴러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크라임 퍼즐'의 공동 기획 및 제작을 위해 협업해왔다. 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토대로 콘텐츠 공동 투자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콘텐츠 제작 편수와 상호 간의 전담 업무 및 협력 범위 등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크라임 퍼즐'은 유력 정치인을 살해한 혐의로 교도소에 수감된 범죄 심리학자와 그에 의해 아버지를 여읜 프로파일러가 교도소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에 대해 인터뷰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한때 연인이었던 두 사람이 살인자(윤계상)와 프로파일러(고아성)라는 비극적인 관계로 다시 만나 사건의 퍼즐을 맞춰나가는 치열한 범죄 심리 드라마다.

윤계상에 이어 고아성이 크라임 퍼즐의 주연으로 합류했다는 소식이 차례로 알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대본 리딩을 마치고 촬영을 시작한 이 작품은 윤신애 대표가 이끄는 스튜디오329에서 제작을 맡아 올 하반기 공개될 예정이다. 스튜디오329는 지난 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을 제작해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드라마 전문 제작사다.

한편 KT 스튜디오지니는 지난 3월 기자간담회를 통해 국내외 제작사 및 플랫폼 사업자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With KT'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한 바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