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저명 애널리스트가 추천하는 암호 화폐 열풍에 올라 탄 수혜주식 '톱3'는 무엇?

공유
4

미국 저명 애널리스트가 추천하는 암호 화폐 열풍에 올라 탄 수혜주식 '톱3'는 무엇?

center
미국 저명 애널리스트들이 올해 비트코인 열풍에 올라 탄 실버게이트 캐피탈, 페이팔, 클린스파크 등 3종목 주식을 향후 상승 유망주로 지목했다.

미국 대중의 약 15%가 어떤 형태의 암호 화폐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들의 상당 부분이 지난 2년 동안 유행에 뛰어들었다. 디지털 통화(비트코인이 가장 유명하지만 다른 것들도 많다)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뚜렷한 이점을 제공한다. 첫째, 디지털 기술로서 블록체인은 깨지기가 매우 어려워 암호 화폐는 안전하다. 둘째, 코인은 가치 저장고의 주요 속성인 희소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이 얼마나 많이 존재할지는 수학적 한계가 있으며, 그 한계는 그들에게 가치를 부여한다. 사람들은 안전한 온라인 통화를 원하고 기꺼이 지불할 의사가 있으며 상대적으로 부족한 (전통적인 명목 화폐와 달리) 암호 화폐는 두 가지 속성을 모두 제공한다. 최근 몇 년 동안 투자자들이 암호 화폐 부문을 진지하게 살펴보기 시작하면서 그 결과로 붐을 일으켰다.

물론 모든 디지털 통화를 사용하려면 다양한 서비스가 필요하다. 금융회사는 이를 뒷받침하고 결제 서버는 거래를 처리한다. 우선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떠오르겠지만 다른 회사와 주요 비즈니스 인사들도 여기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이 투자자가 실제 코인을 구매하지 않고도 암호 화폐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 그들은 암호 화폐 붐을 타고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준비가 된 회사의 주식을 매입할 수 있다.

그렇다면 암호 화폐의 시장규모는 얼마나 클까? 궁금하지만 이달 초 2조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래서 평소처럼 사람들은 암호 화폐와 관련된 주식 환경과 흐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팁랭크(TipRanks)’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있다. 여기에서 서로 다른 부문의 3개 주식을 찾았다. 월가의 일부 저명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모두 암호 화폐 수익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분석이다.

■ 실버게이트 캐피탈(Silvergate Capital)

우리는 암호 화폐와 같은 새로운 금융자산에 대해 논의할 때 적합한 금융 세계에서 시작할 것입니다. 실버게이트 개피탈은 캘리포니아에서 공인된 상업 은행으로 디지털 통화 산업의 고객에게 금융 서비스와 인프라를 제공한다. 실버게이트는 30년 이상 금융 업계에 종사해 왔으며 지난 21년 동안 매년 수익을 올렸다.

실버게이트는 2013년 디지털 통화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면서 디지털 통화에 진입했다. 현재 이 회사는 이 부문에 1,1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비트코인을 미국 달러 상업 대출에 대한 담보로 보유하기 위한 보관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디지털 통화 서비스를 확장했다. 이 서비스는 대규모 비트코인 보유자에게 기본 암호 화폐를 판매하지 않고 유동 자본에 액세스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실버게이트는 코인베이스 및 피델리티 디지털자산(Fidelity Digital Assets)를 통해 비트코인 담보에 대한 보증을 제공한다.

최근 재무 발표에서 2021년 1분기에 실버게이트는 주당 순이익(EPS)이 55센트로 업계 추정치를 14% 웃돌며 전년 대비 139%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이와 함께 전년 대비 29%의 고객 기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디지털 통화 예금은 12월 말 50억 달러에서 3월 말 68억 달러로 급증했다. 회사의 빠른 성장은 지난 12개월 동안 582% 상승한 놀라운 주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투자은행 캐내코드 제뉴티(Canaccord Genuity)의 5성급 분석가 조셉 바피(Joseph Vafi)는 실버게이트의 디지털 통화 뱅킹 성장에 깊은 인상을 받으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해 4분기 이 인상적인 예금 증가는 비트코인에 대한 기관의 관심이 계속해서 가속화됨에 따라 실버게이트 교환망(Silvergate Exchange Network‧SEN) 사용에 대한 수요가 비슷하게 큰 폭 증가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1분기에 체결된 피델리티 및 코인베이스와의 두 가지 전략적 거래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견해에 따르면 모든 기관에서의 암호 화폐 거래가 핵심 금융 서비스로 부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실버게이트는 이제 마진 대출을 제공하려는 암호 화폐 관리인의 핵심 파트너가 되고 있다. 중요한 것은 이 회사가 무이자 고객 예금을 모금하여 매우 낮은 자본 비용을 제공하는 기본 은행 헌장을 고려할 때 암호화 마진 대출에서 핵심적 경쟁 비용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 톱 100 안에 드는 바피는 SI주를 매수했고, 그의 목표 주가 150달러에 따르면 올해 36% 성장할 여지가 있음을 시사한다.
그리고 “그의 낙관적인 견해에서 이상 치가 아니다. 실버게이트는 최근 5개의 리뷰를 보유하고 있으며 적극 매수(Strong Buy) 등급을 위해 단일 보류에 대한 4개의 구매를 포함한다. 주가는 107.22달러이고 평균 목표 주가 158달러는 내년에 45% 상승 (바피가 예측한 것보다 훨씬 더 강세)을 의미한다.

■ 페이팔(PayPal Holdings)

실버게이트는 거의 일반인의 투자대상이 아니지만, 페이팔은 그중 하나가 되었다. 이 회사는 자체적으로 호황을 누리고 있는 온라인 결제 처리 분야의 시장 리더이며, 매출액은 2019년 177억 달러에서 2020년 214억 달러로 증가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2~4분기 연속적인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EPS는 전년도 1분기의 43센트에서 1달러에 도달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기간에 페이팔이 성장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우리는 지난해 전자 상거래가 급성장하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의 혜택을 받고 있으며 전자상거래에는 온라인 결제 프로세서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페이팔은 3억7,700만 개 이상의 활성 계정을 통해 해당 업계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총 결제액이 2,770억 달러에 달하는 44억 건의 결제 거래를 수행하고 있다.

회사의 주요 개발 과정에서 페이팔은 4월 모바일 결제 앱인 벤모(Venmo)가 이제 사용자에게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 코인 및 비트코인 캐시의 4가지 암호화 통화를 구매, 판매 및 보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벤모 사용자의 약 30%는 이미 암호 화폐를 거래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거래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고 벤모의 전체 7000만 명의 사용자 기반을 위한 암호화의 쉬운 길을 열어준다.

미국 증권사 BTIG의 애널리스트 마크 파머(Mark Palmer)는 페이팔의 새로운 벤모 기능의 핵심 요소를 “이 움직임은 소비자가 암호 화폐를 사용하여 대규모 판매자로부터 구매할 수 있는 최초의 기록이다. 암호화 옵션은 현재 미국에서 페이팔의 29mm 가맹점 절반 이상이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곧 더 추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파머는 암호 화폐의 이러한 움직임이 PayPal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매수등급과 31%의 1년 상승률을 암시하는 345달러 목표로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월스트리트가 파머에 동의한다는 것은 최근의 29개 미만의 Buy 등급에 의해 뒷받침되는 주식에 대한 적극 매수 컨센서스 등급에서 확인된다. 이것들은 여기에 설정된 4개의 홀드보다 큽니다. 페이팔 주가는 262.29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평균 목표가는 310.68달러로 올해 주가가 18% 성장할 여지가 있음을 시사한다.

■ 클린스파크(CleanSpark)

마지막으로 클린스파크는 소프트웨어 회사이자 청정에너지 회사다. 이것은 큰 의미가 있다. 이 회사의 소프트웨어 제품은 마이크로 그리드 및 분산 에너지 시스템을 제어하도록 설계됐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는 그리드를 벗어나서 기존의 배전을 선택 해제하여보다 깨끗한 녹색 에너지원을 활용할 수 있다. 클린스파크는 이러한 시스템에 대한 제어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올해 초 클린스파크는 자체 산업과 암호 화폐에서 물결을 일으킨 몇 가지 대담한 움직임을 보였다. 3월에 회사는 900만 주가 넘는 보통주를 시장에 공개하여 각각 22달러에 상장해 2억 달러 이상을 조달했습니다. 그것만으로도 투자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또 회사는 더 많은 비트코인 채굴 장비를 구입하기 위해 자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는 새로운 비트코인이 생성되는 컴퓨터 시스템이다. 그들은 엄청난 양의 전력을 끌어들이고 많은 열을 방출한다. 클린스파크는 새로운 비트코인을 생산할 컴퓨터 채굴 장비뿐만 아니라 회사의 애틀랜타 채굴 장소의 효율을 95%로 만들기 위해 청정에너지 인프라에 많은 투자를 했다. 무 탄소. 비트코인 채굴에 대한 회사의 최근 투자는 올해 말에 물리적 형태를 갖추기 시작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4월에 클린스파크는 추가로 2만2,680개의 비트코인 채굴자를 위한 계약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리그가 모두 설치되고 실행되면 클린스파크는 비트코인 채굴 생산량을 3.2EH/s 이상으로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3월 31일로 끝나는 1분기에 클린스파크는 144개의 비트코인을 생산했으며, 지난해 12월에 채굴 작업을 시작한 이래 총 205개의 비트코인을 생산했다. 이 모든 면에서 클린스파크는 원래 초점을 잃지 않았다. 이 회사는 또한 4월에 마이크로 그리드 계약이 전년 대비 220% 증가한 1620만 달러의 순증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H.C 웨인라이트의 최고 주tler 분석가인 Amit Dayald은 “우리의 가정이 상대적으로 보수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마이크로 그리드 및 비트코인 채굴 전선에서 크린스파크를 실행하면 회사가 2분기 실적에 대한 우리의 기대치를 초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주식은 다른 비트코인 채굴 컴포지션과 함께 2021 년 1 월 최고치를 기록한 이래로 하락했으며 소형주라는 일반적인 약점도 있다. 그러나 우리는 비트코인 가격이 가정보다 훨씬 높게 유지되고, 채굴 운영에 알려진 변경 사항이 없으며, 회사가 마이크로 그리드 백 로그에 추가하는 상황에서 운영 측면은 온전한 것으로 보인다. 클린스파크의 밸류에이션은 2022년 연간 매출액과 이익성장률이 각각 150% 이상과 1,000% 이상으로 설정되어 현재 수준에서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런 낙관적인 전망에 따라 Dayal은 크린스파크 주가에 향후 12개월 동안 강력한 135% 상승에 대한 확신을 나타내는 50달러 목표 가격으로 매수 등급을 부여했다. 이 주식에 대한 최근 리뷰는 Dayal을 포함하여 두 개뿐이지만 둘 다 구매 권유에 동의하고 있다. 클린스파크 주가는 현재 21.26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목표 주가는 평균 47.50달러로 올해 123%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