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상반기 백신 접종 목표 1300만 명으로…조기 달성 총력"

공유
0

문 대통령, "상반기 백신 접종 목표 1300만 명으로…조기 달성 총력"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속도와 관련, "11월 집단면역 달성 목표도 계획보다 앞당길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제2차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 모두발언에서 "백신 도입과 접종은, 당초의 계획 이상으로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 인구 두 배 분량의 백신을 이미 확보했고, 4월 말까지 300만 명 접종 목표를 10% 이상 초과 달성하는 등 접종도 속도를 내고 있다"며 "지금처럼 시기별 백신 도입 물량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상반기 1200만 명 접종 목표를 1300만 명으로 상향할 수 있을 것이라는 보고도 받았다"고 했다.

또 "5월에도 화이자 백신은 주 단위로 국내에 안정적으로 공급될 것이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당초 계획보다 더 많은 물량이 앞당겨 들어온다"며 "정부는 치밀한 계획에 따라 백신별 도입 물량을 1차 접종과 2차 접종으로 가장 효과적으로 배분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한국이 백신 생산의 최적지로서 글로벌 허브 국가가 된다면, 국내 공급은 물론 아시아 등 전 세계 백신 공급지로서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그 목표를 위해 민·관이 적극 협력하면서, 필요한 행정적·외교적 지원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