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본, 도쿄‧오사카에 대형 백신접종센터 개소 예정

공유
0

일본, 도쿄‧오사카에 대형 백신접종센터 개소 예정

center
일본 도쿄의 도쿄 의료센터에서 한 의료인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추진 속도를 높이기 위해 도쿄와 오사카에 몇 주 안으로 대형 예방접종센터를 개설한다.

25일 일본 닛케이신문은 정부가 이르면 5월 중 도쿄 중심부에 하루 1만 명 정도 백신 접종이 가능한 시설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닛케이에 따르면 도쿄에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모든 사람들이 센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일본 자위대 소속 의료 훈련을 받은 직원들이 백신 접종을 돕는다.

일본 정부는 백신 접종이 지지부진하다는 이유로 거센 비난을 받고 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일본 인구의 약 1%만이 백신을 접종했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에 일부 지역에서는 의료진과 병상이 부족한 상황이다.

일본은 이번 달부터 노령층을 대상으로 백신을 접종하기 시작했다.

보건 전문가들은 일반 국민 대부분이 백신 접종을 받으려면 올해 겨울 혹은 그 이상이 걸릴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앞서 일본정부는 23일 코로나19 재확산을 계기로 도쿄(東京)도와 오사카(大阪)부, 교토(京都)‧효고(兵庫)현 등 1도3부현에 긴급사태를 선언했다.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worldometer)에 따르면 일본에서는 현재까지 56만2141명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이들 중 9913명이 숨졌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