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1분기 실적발표 앞두고 주가 향방 촉각

공유
2

현대차 1분기 실적발표 앞두고 주가 향방 촉각

현대자동차 전시장 밖에 있는 간판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 전시장 밖에 있는 간판 사진=로이터
현대자동차가 고마진의 고급 제네시스 모델에 대한 국내와 미국의 강력한 수요에 힘입어 1분기 수익이 거의 3배 급증할 것으로 보이지만, 글로벌 칩 부족은 그 추진력을 위협할 수 있다고 20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코로나19(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기피하고 차량을 공유하면서 현대와 기타 자동차 제조업체는 신차 판매에 박차를 가했다.
지난 몇 달 동안 반도체 부족으로 생산량을 줄인 경쟁사들과는 달리 한국 회사는 건전한 칩 재고 덕분에 1분기 생산 중단을 막을 수 있었다.

금융정보업체인 리피니티브에 따르면 3월 31일로 끝나는 분기에 현대는 1조3400억 원(12억 달러)의 순이익을 보고할 것으로 예상했다.

22일 1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현대차 매출을 애널리스트들은 8.6% 증가한 27.5조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현대차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1분기 제네시스 자동차 판매량은 한국에서 165% 증가했으며 미국에서 1년 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시장 가치가 약 440억 달러로 아시아에서 5번째로 가치가 있는 자동차 회사인 현대는 올해 지금까지 19% 이상 상승한 5개 중 가장 실적이 좋은 주식이다.

1분기 이익 급증은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제한하기 위한 국가 봉쇄에 따라 비즈니스가 침체된 1년 전 분기의 낮은 기준을 반영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또한 현대차가 중요하지만 혼잡한 전기차(EV) 시장에서 어떻게 될지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2월에 아이오닉 5 중형 크로스 오버를 출시했는데, 이는 계획된 EV 제품군 중 첫 번째로 2025년까지 글로벌 EV 제조업체 3위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차는 2025년에 EV 100만 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룹은 지난주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2022년부터 매년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