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20일) 날씨] 출근길은 '쌀쌀', 한낮은 '쨍쨍'…"감기 조심하세요~"

공유
0

[내일(20일) 날씨] 출근길은 '쌀쌀', 한낮은 '쨍쨍'…"감기 조심하세요~"

낮과 밤 일교차 20도 내외로 예상…건조 특보 발효된 지역은 산불 조심해야

center
19일 오후 6시 기준 기상 관측도.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화요일인 내일에는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감기에 유의해야 한다.

19일 기상청은 “오는 20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내외로 쌀쌀하겠고 강원 내륙·산지와 일부 충청권, 전라 내륙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0도 이상(경상권은 25도 내외)이 될 것으로 보이며, 낮과 밤의 기온 차는 20도 내외로 매우 클 것으로 예측된다.
건조 특보가 발효된 강원 산지와 강원 동해안, 일부 충북과 경상권, 전남 남동부, 제주도 산지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새벽까지 강원 산지와 강원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에는 바람이 35~60㎞/h(10~16m/s), 최대 순간 풍속 70㎞/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강이나 호수 등에 인접한 지역에는 주변보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도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초미세먼지 농도는 ‘한때 나쁨~보통’, 오존 지수는 ‘보통’, 황사 지수는 ‘약함’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된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