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머니, 대중교통 이용 후 따릉이·씽씽 환승 서비스

공유
0

티머니, 대중교통 이용 후 따릉이·씽씽 환승 서비스

대중교통–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로 새로운 리워드 경험

center
티머니(대표 김태극)의 통합이동 서비스 플랫폼, '티머니GO(TmoneyGO)'’가 새로운 개념의 '환승 리워드'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티머니는 대중교통 이용객들의 혜택은 대폭 늘리는 한편, 대중에게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Last Mile Mobility :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서 내려 최종목적지인 집까지 마지막 1마일을 이동하기 위한 수단)'와 대중교통의 자연스런 연계를 경험하게 한다는 전략이다.

티머니GO가 시작하는 '새로운 리워드'는 30분 이내에 대중교통(버스, 지하철)과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따릉이, 씽씽)환승이 이루어지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따릉이 100원, 씽씽 200원) 예를 들어, 집 앞에서 버스를 타고, 지하철로 환승 후 씽씽을 타고 회사에 도착했다면, 환승 리워드 200원을 받을 수 있다.(30분내 환승, 환승 순서 무관, 일 1건만 적용)

특히, 티머니는 19일부터 100일간 '티머니GO 환승 리워드 특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에 출, 도착지 중 한 곳 이상이 서울지역인 거래일 경우에 대중교통과 따릉이, 씽씽을 함께 이용하는 경우 특급 환승 리워드 1000원을 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과 따릉이, 씽씽을 매일 이용한다면 한 달 기준 약 3만원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교통비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티머니GO는 ▲'티머니GO가 따릉이 이용권 쏜다 시즌2' 이벤트(티머니GO 신규가입시 따릉이 1개월 이용권 지급) ▲친구초대 이벤트(티머니GO 친구 초대하면 스타벅스 커피 증정) ▲마일리지 환급 이벤트(티머니GO에서 경로 검색 등을 통해 쌓은 마일리지를 현금으로 환급)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조동욱 티머니 Mobility사업부 상무는 "다양한 교통수단을 활용한 통합 이동 서비스 플랫폼, '티머니GO'가 새로운 개념의 환승 리워드를 시작한다"며 "티머니GO가 시작하는 새로운 환승 리워드를 통해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를 활용한 스마트한 Door to Door 이동이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티머니GO는 대한민국 대표 통합이동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티머니GO는 올해 7월 중 고속, 시외버스 예매를 도입하고, 연내 티머니onda 택시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