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니언스, 사이버 보안 강국 이스라엘에 NAC 수출

공유
1

지니언스, 사이버 보안 강국 이스라엘에 NAC 수출

글로벌 상위 벤더와의 경쟁에서 승리, 글로벌 기술력 다시 한번 입증

이미지 확대보기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이스라엘 종합건설사 AZ Marketing에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지니안 NAC'를 공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글로벌 상위NAC 벤더와의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한 것과 세계적인 정보보안 강국인 이스라엘에 국내 독자 개발한 네트워크 보안 제품을 수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스라엘은 정치적 특수성으로 정부 주도로 정보보안 시장이 성장해 왔다. 보안 생태계 구축으로 사이버 보안 산업의 세계 최강으로 평가 받는다. 세계 보안 시장에서 미국에 이어 두번째로 큰 시장이며 세계 400대 사이버 보안 기업 중 이스라엘 기업은 42개사로 이 역시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이다.

AZ Marketing은 이스라엘의 민간 건설에서부터 공항, 철도 등 인프라 등 국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종합 건설사이다. 건설업의 특성상 설계도, 견적서 등 기업 내부의 중요한 자산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본사·지점·현장 등의 원격지에서 접속하는 다양한 단말에 대한 고도화된 가시성 정보를 토대로 단말로부터 야기될 수 있는 위험(Risk)을 종합적이면서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 자체가 하나의 경쟁 우위 요소이다.

AZ Marketing은 NAC 솔루션을 도입함에 있어 제품의 구조, 기능, UI 등을 면밀히 검토했다. 지니언스를 포함해 글로벌 상위권 벤더의 제품을 꼼꼼히 살폈다.

구축형·매니지드 서비스・클라우드 등 고객의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포트폴리오 제공, 제품의 손쉬운 설치와 유지보수, 고객 중심의 UI, IT・OT에 특화된 단말 식별 및 탐지 부분에서 지니언스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니언스의 NAC 솔루션 ‘지니안 NAC’는 단말의 가시성 확보를 통해 위협에 대응하고 내부 네트워크의 보안관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어떤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구조 변경 없이 작동되는 네트워크 센서로 연결된 모든 기기들의 정보를 자동으로 탐지, 식별, 분류한다.
네트워크 접근계층에서 연결된 모든 기기들을 실시간 모니터하며, 보안취약 및 사이버위협에 노출된 기기들을 적시적소에 관리 할 수 있다. 이 차세대 기능은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기반이 될 수 있다.

지니언스는 NAC 분야 가트너 차세대 대표 기업 선정, 프로스트 & 설리번 '글로벌 솔루션 마켓 리포트' 등재로 글로벌 시장에서 이미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완료해 구축형, 매니지드 서비스, 클라우드 등 고객의 다양한 IT환경에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보안 운영이 가능한 솔루션과 서비스 포트폴리오 제공한다. 고객은 자사의 환경에 맞게 지니언스 솔루션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IT 환경의 전환과정에서도 보다 손쉽게 보안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김계연 지니언스 CTO/미국법인장은 "사이버 보안 산업 자체가 국가 기반산업인 이스라엘에 지니언스의 차세대 NAC기술과 차별화된 구독 서비스를 강점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했다"며 "미국·유럽·중동에 이어 이스라엘까지 레퍼런스를 확충해 나감에 있어 제품의 투명성과 손쉬운 서비스 접근성에서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김 법인장은 "차세대 NAC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니안 NAC가 글로벌 표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