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L 8강전 결과) PSG 음바페 멀티골 앞세워 적지서 바이에른 격파 지난 대회 결승 패배 설욕

공유
0

(CL 8강전 결과) PSG 음바페 멀티골 앞세워 적지서 바이에른 격파 지난 대회 결승 패배 설욕

center
파리 생제르맹 킬리안 음바페가 한국시각 8일 새벽 바이에른과의 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원정 1차전에서 전반 3분 만에 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지난 시즌 대회 결승전이 재현된 한국시각 8일 오전 4시 열린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포체티노 감독의 파리 생제르맹(PSG)이 적지에서 에이스 음바페의 멀티골에 힘입어 바이에른 뮌헨 3-2 펠레 스코어로 꺾으며 복수에 성공했다.

눈발이 날리는 속에서 킥오프된 이날 경기는 시작되자마자 전반 3분 파리 생제르맹의 에이스 음바페의 골로 선취점에 성공했다. 네이마르가 드리블로 문전을 압박하며 상대 수비를 끌어당기며 오른쪽으로 패스했고 이를 음바페가 오른발로 밀어 넣으며 1-0으로 앞서 나갔다. 이어 전반 28분에는 추가 골이 터지며 스코어를 2점 차로 벌렸다. 후방에서의 네이마르의 패스에 반응한 마르퀴뇨스가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에서 골문 오른쪽으로 차 넣었다.
하지만 지난 대회 챔피언 바이에른·뮌헨의 반격도 만만찮았다. 전반 37분 부상으로 이탈한 에이스 레반도프스키를 대신해 선발 출장한 추포-모팅이 파바르가 띄운 크로스를 헤더로 골문 왼쪽으로 넣으며 추격을 시작했다. 이어 후반 15분 키미히의 프리킥을 뮐러가 헤더로 맞추며 동점골에 성공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하지만 후반 23분 파리 생제르맹의 음바페가 상대 수비수 가랑이 사이를 가르는 슛으로 또다시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음바페는 이골로 이번 대회 8경기 출전에 8골을 넣는 맹활약을 이어갔다. 이후 바이에른 뮌헨은 볼 지배율과 슈팅 수에서도 앞서면서도 상대 골키퍼 나바스의 호수비에 막혀 좀체로 득점까지 이어지지 않으며 경기는 그대로 끝났다.

파리 생제르맹은 이날 적은 찬스에도 효과적으로 득점을 올리며 대어를 낚으며 지난 대회 결승전에서의 패배를 설욕하며 4강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파리 생제르맹의 홈에서 열리는 2차전은 한국시각 14일 오전 4시에 열린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