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교육청·(주)딜라이브, 교가 제작 지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서울시교육청·(주)딜라이브, 교가 제작 지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교육청.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
서울시교육청.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
서울시교육청과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는 오는 8일 '교가 제작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교가 제작 지원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등 상호 협조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이다.
시교육청은 학교를 상징하는 교가의 제작 과정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미래에 대한 꿈과 열정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는 교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난 2010년부터 새로운 교가를 제작해 주는 사회공헌사업을 실천해 오고 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새 교가 제작 지원 사업 운영을 위한 정보 교류 ▲학교 교가 제작 지원을 위한 전문 인력풀 공유 및 협력 ▲교가 바꿔주기 프로젝트 사업 지원 및 운영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최근 학교 현장에서는 학생들의 정서에 맞지 않거나 성차별적인 가사가 담긴 교가, 일제 잔재가 남아 있는 교가를 새롭게 만들고자 하는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

이에 시교육청은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와 협력해 새로운 교가의 제작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교가는 학교의 소중함과 추억을 만들며, 무엇보다 교육공동체가 학교의 주인으로서 소속감과 공동체 의식을 갖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와 협력을 통해 교가 제작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사랑과 자긍심을 가지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