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색조화장품 강자 씨앤씨인터내셔널, IPO 본격 추진...5월 중 코스닥 입성

공유
0

색조화장품 강자 씨앤씨인터내셔널, IPO 본격 추진...5월 중 코스닥 입성

center
씨앤씨인터내셔널 공모 개요
색조화장품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른 씨앤씨인터내셔널이 코스닥 상장에 본격 추진한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7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상장을 위한 공모주식수는 148만 주로 3만5000원~4만7500원을 공모 예정가로 잡았다.

이달 28일~29일 양일에 거쳐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후 5월 일반청약을 거쳐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공모가 밴드를 기준으로 총 공모 예상 금액은 518억 원~703억 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이번 씨앤씨인터내셔널 공모는 NH투자증권이 주관을 맡았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지난 1997년 설립된 색조화장품 포인트메이크업 강자다.

주요제품은 립스틱, 립틴트, 아이새도우, 아이브로우 포인트메이크업 제품으로 아모레퍼시픽, 로레알, 에스티로더, LVMH, 레어뷰티 등 국내외 글로벌 뷰티 거래처 100여 곳에 납품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화장품업계 인디뷰티 카테고리가 급부상함에 따라 빠르게 변하는 뷰티 트렌드에 대응한 신속한 제품 기획과 생산경쟁력을 갖춘 씨앤씨인터내셔널에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는 평이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2020년 연결기준 매출액 896억 원, 영업이익 144억 원으로 사상최대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3월부터 가동을 시작한 그린카운티(용인공장)의 선제적인 CAPA 확대, 베이스메이크업으로의 품목확대를 통한 양적성장, 질적성장을 위한 프래스티지 브랜드 고객사 확보, 중국시장 등 해외시장 진출 가속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