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온라인 세미나로 미래형 TV 신기술 알린다

공유
0

삼성전자, 온라인 세미나로 미래형 TV 신기술 알린다

국내외 대상 온라인 테크세미나 개최...네오 QLED 신기술 집중 소개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개발팀 실무 담당 직원들이 지난달 31일 수원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테크 세미나'에서 첨단기술과 관련된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개발팀 실무 담당 직원들이 지난달 31일 수원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테크 세미나'에서 첨단기술과 관련된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삼성TV의 첨단 신기술을 소개하는 '온라인 테크 세미나'를 지역별로 연다.

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달 31일을 시작으로 5월18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테크 세미나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한국에서 해외 각 지역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쌍방향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웨비나(Webinar:온라인 세미나)' 방식으로 진행된다.
◇삼성 '테크 세미나' 10주년 맞아…네오(Neo) QLED 중심 첨단기술 설명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삼성전자 테크 세미나는 전 세계 주요 영상·음향 분야 미디어와 업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삼성전자의 첨단 TV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주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북미, 유럽, 중동, 서남아,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동남아, 중남미 등 글로벌 전 지역에서 차례대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참석자가 500여 명으로 지난해에 비해 두 배 이상 늘어날 전망이다.

◇퀀텀 미니 LED, Neo 퀀텀 매트릭스, Neo 퀀텀 프로세서 등 집중 조명


올해 세미나의 핵심 주제는 보다 진화한 '네오(Neo)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의 화질과 현존 최고의 디스플레이로 각광받고 있는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의 기반 기술이다.

특히 네오 QLED는 업계 최고 수준의 화질을 구현하는 3가지 핵심기술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또한 집 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삼성 TV 플러스 등 타이젠(Tizen) 운영체제(OS) 기반 서비스 ▲게이밍에 최적화된 TV와 사운드 기능 ▲라이프스타일 TV과 사운드바의 확대된 제품 라인업(제품군)을 소개한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테크 세미나를 통해 업계 전문가들에게 네오 QLED의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서비스를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소비자들이 네오 QLED를 통해 차원이 다른 일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