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은경 "대입 앞둔 고3 여름방학 무렵 화이자 백신 접종"

공유
0

정은경 "대입 앞둔 고3 여름방학 무렵 화이자 백신 접종"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정례브리핑에서 “교육부의 요청에 따라 고3 학생들의 접종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정례브리핑에서 “교육부의 요청에 따라 고3 학생들의 접종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도 예상보다 이른 시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게 됐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2일 고 3 학생들과 교사들을 백신 접종대상에 포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접종 시기는 당초 예상보다 당겨져 여름방학 무렵엔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추진단은 안정적 학교교육, 대학별고사(논술·면접)와 수학능력시험 등 등 전국 이동에 따른 전파확산 위험과 방역부담을 감안해 이들을 백신 접종 대상에 포함했다고 밝혔다.

접종 백신은 화이자 백신 잔여물량을 활용하고, 시기는 학사일정과 백신수급 일정 등을 고려해 추진하기로 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정례브리핑에서 “교육부의 요청에 따라 고3 학생들의 접종이 결정됐다”며 “고 3학생들은 약 45만명에서 49만명 사이로 추정되고 있으며,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접종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청장은 “75세 이상 어르신들 접종 분으로 화이자 백신을 활용하고 있는데, 일부 어르신들은 요양병원이나 시설에서 접종을 받으신 분들도 있고 잔여량을 활용해서 접종량이 늘어나는 부분도 있다”며 “이런 점을 고려하면 (고 3학생들과 교사의) 접종이 가능한 물량이라고 판단”이라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