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자동 살균에 건강 케어까지!"…코웨이 '비데', 코로나19에 미국서도 인기

공유
0

"자동 살균에 건강 케어까지!"…코웨이 '비데', 코로나19에 미국서도 인기

강력한 자동 살균 기술과 맞춤 세정 기능 더해 화장지 대체재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코웨이가 위생과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며 비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최근 주거 공간의 위생과 편리함을 추구하는 생활 문화가 뚜렷해지면서 '비데'는 국내 전체 가정의 40% 이상이 사용하는 욕실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욕실 공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자동 살균 기술은 물론 다양한 힐링 기능으로 위생·편의성을 강화한 고기능성 비데가 주목받고 있다.

코웨이는 2009년 세계 최초로 살균 기능을 탑재한 비데를 출시하며 위생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전기분해살균수로 유로, 노즐, 도기까지 자동 살균하는 3단계 스스로살균 시스템은 최근 위생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은 물론 소비자 만족도도 높이고 있다.

코웨이 대표 비데 제품은 '코웨이 스타일케어 리모트 비데(BAS33-A)'다. 3단계 스스로살균 시스템을 탑재하고 편의 기능을 강화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회사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유로, 노즐, 도기를 매일 알아서 살균해 비데 속 고인 물을 깨끗이 비우고 사용할 때 마다 노즐을 세척해 안심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제품 하단에는 LED 표시등을 적용해 살균 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비데 노즐과 항문 노즐의 덮개가 분리돼 있어 위생 걱정을 없앴고 노즐은 스테인리스도 제조됐다. 노즐팁도 분리돼 주기적으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무선 리모컨으로 세정 코스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어 편의성도 강화됐다. 세정, 건조 등 기능을 설정하는 조작부를 벽면에 탈부착 가능한 슬림 무선 리모컨 디자인으로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고 욕실 구조와 관계없이 설치가 간편하다.

리모컨 조작 버튼은 단순화 해 원하는 기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으며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선택이 가능하다. 코웨이는 버튼 전체에는 시각장애인용 점자를 표기해 누구나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스타일케어 리모트 비데는 다양한 사용자의 몸 컨디션과 생활습관에 따라 6개 맞춤 수류 코스를 제공한다. 수압, 공기, 세정범위, 시간 등 다양한 수류를 과학적으로 조합해 몸 상태에 최적화된 섬세한 케어를 할 수 있다. 베이직 세정 모드, 저자극 케어 모드, 노즐이동식 액티브무브 모드 등 각 코스에 알맞은 수류 변화를 설계해 원하는 코스도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코웨이의 '인텔리케어 비데(BASH30-A)'는 버블회오리 살균 시스템으로 위생을 한층 강화하고 건강 케어 기능까지 갖춘 제품이다. 도기 내 버블 세정제가 회오리 형태로 분사돼 양변기 틈새 아랫부분까지 살균이 된다.

살균 시 노즐이 위아래로 움직여 더욱 넓은 면적까지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서울대학교병원 대장항문외과와 공동 연구를 거쳐 국내 최초로 개발한 좌욕 전용 수류 기술이 탑재돼 건강 케어까지 돕는다. 좌욕 전용 수류는 두 개의 물줄기가 한 점으로 분사돼 항문 내압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함으로써 부드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이런 코웨이의 차별화된 비데 기술력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있다. 특히 최근 미국에서는 코로나19 등으로 위생에 관심이 늘어나고 화장지 품귀 현상의 대체재로 비데를 찾는 소비자가 급증하면서 강력한 세정력과 살균 기능을 탑재한 코웨이 비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비데는 강력한 자동 살균 기술과 맞춤 세정 기능으로 위생과 편의를 강화해 쾌적한 욕실 공간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코웨이만의 비데 수류와 살균 기술력을 기반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며 글로벌 비데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