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림대성심병원, 링크제니시스와 IT 의료분야 사업화 MOU

공유
0

한림대성심병원, 링크제니시스와 IT 의료분야 사업화 MOU

유경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장(오른쪽)과 정성우  ㈜링크제니시스 대표가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림대학교성심병원이미지 확대보기
유경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장(오른쪽)과 정성우 ㈜링크제니시스 대표가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림대학교성심병원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지난 12일 ㈜링크제니시스(대표 정성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림대성심병원 유경호 원장, 김기현 행정부원장, 심정은 간호부장, 이미연 기획실장(커맨드센터장)을 비롯해 ㈜링크제니시스의 정성우 대표, 백인혁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MOU에 따라 IT 기술을 결합한 의료 분야 기술 사업화와 국책과제 연구개발(R&D) 컨소시엄을 추진한다.
특히 한림대성심병원은 이미 가상·증강현실 시뮬레이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의료기관 최초 병원 처방전달시스템(OCS)를 연동한 환자맞춤형 인공지능(AI) 챗봇인 '한림스마트봇' 개발하는 등 디지털 혁신 병원으로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유경호 병원장은 "디지털 스마트병원 선도기관인 한림대성심병원은 환자의 편의성과 의료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IT 기술을 현장에 적용해왔다"면서 "이번 MOU로 두 기관의 IT 기술과 경험이 융합돼 세계적 디지털 혁신병원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