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페이커·박막례 할머니 인생 스토리 직접 듣는다

공유
0

페이커·박막례 할머니 인생 스토리 직접 듣는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12일 공개

center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포스터. 사진=유튜브
유튜브가 12일 네 팀의 한국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를 공개한다.

유튜브 오리지널이 선보이는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는 창의적인 콘텐츠로 세계 팬들과 커뮤니티로 영향력을 넓혀가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시리즈이다.
한국에서는 지난 해 12월 '백종원의 요리비책 편'을 첫 시작으로 이달 '닥터 프렌즈 편', '박막례 할머니 편'과 '새벽 편', 그리고 '페이커 편'이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새롭게 공개될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의 티저는 유튜브 코리아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진승 정신과 전문의, 우창윤 내과 전문의, 이낙준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의학 전문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닥터프렌즈의 뒷이야기 '닥터프렌즈 편' ▲손녀와 함께 유튜브를 시작한 후 삶의 전환점을 맞이한 박막례 할머니와 손녀 김유라 PD의 이야기를 담은 '박막례 할머니 편' ▲뷰티 콘텐츠와 소소한 일상부터 자신의 혈액암 투병 과정까지 전하는 새벽의 솔직한 이야기를 다룬 '새벽 편'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로서 매 순간 새로운 역사를 써온 프로게이머 페이커로서의 삶, 그리고 인간 이상혁을 조명한 '페이커 편' 등 총 네 편이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편'은 24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네 편의 에피소드는 12일 오후 11시 각 크리에이터의 채널에서 최초공개 기능을 통해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