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태욱 사망, 향년 61세…고(故) 김자옥 동생 안타까운 비보

공유
0

김태욱 사망, 향년 61세…고(故) 김자옥 동생 안타까운 비보

지난 2014년 세상을 떠난 탤런트 김자옥의 동생으로 알려진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가 향년 61세로 4일 자택에서 사망했다. 사진=SBS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014년 세상을 떠난 탤런트 김자옥의 동생으로 알려진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가 향년 61세로 4일 자택에서 사망했다. 사진=SBS
김태욱 전 SBS 아나운서가 사망했다. 향년 61세.

5일 SBS 측에 따르면 김 전 아나운서는 전날 자택에서 세상을 떠났다. 사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故 김태욱 전 아나운서는 1987년 CBS에 입사한 뒤 1989년 KBS를 거쳐 1991년 SBS 개국 당시 1기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고인은 'SBS 뉴스퍼레이드', '토요특집 모닝와이드', '김태욱의 행복한 아침', '뉴스와 생활경제', '생방송 투데이', 'SBS 12시 뉴스', 'SBS 나이트 라인'등 수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20년 아나운서팀 부국장 등을 역임한 후 같은 해 퇴임했다.

그는 정년퇴임 후에도 지난 2009년부터 맡아온 SBS 러브FM '김태욱의 기분 좋은 밤'은 계속 진행해왔다. 사망 일인 4일까지도 라디오 방송을 통해 청취자들을 만나왔다.

특히 고인은 7남매 중의 막내로 아버지는 시인 김상화이며 누나는 지난 2014년 폐암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세상을 떠난 배우 고(故) 김자옥의 동생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가수 오승근이 자형이다.

이날 SBS 러브FM '김태욱의 기분 좋은 밤' 측은 홈페이지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고인의 사진을 게재해 그를 추모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