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핀크, '핀크리얼리' 제2차 챌린지 주제 공개

공유
0

핀크, '핀크리얼리' 제2차 챌린지 주제 공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반영한 챌린지 주제 6개 공개

center
고객들의 똑똑한 금융 습관 형성에 기여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핀크리얼리(Real:Re)'가 더욱더 재치 있고 알찬 챌린지로 돌아왔다.

핀크(대표 권영탁)가 3월 한달 간 진행되는 핀크리얼리의 2차 챌린지 주제 6가지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핀크리얼리'는 타인의 실제 금융 데이터 및 현황을 들여다 보고, 이를 참조해 자신의 금융생활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국내 첫 금융SNS이다. 금융습관 형성을 위해 매월 5~6가지의 챌린지가 열리며, 각 챌린지 순위에 따라 뱃지와 최대 1000만원의 리워드가 차등 지급된다.

새롭게 열리는 챌린지는 ▲투자 순수익 챌린지 ▲편의점 결제건 챌린지 ▲예적금 총액 챌린지 ▲마이너스 수익률 챌린지 ▲자동차 시세 경쟁 챌린지 ▲소비 총액 챌린지이다.
핀크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챌린지 기획에 노력을 기울였다. 투자 손실을 겪고 있는 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해 수익률이 가장 낮은 종목으로 경쟁하는 챌린지, 편의점 방문이 잦거나, 소비지출이 많은 이용자들을 위한 챌린지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지난 2월 한달 동안 열린 제 1차 챌린지에서는 주제별 놀라운 기록이 경신되며 화제를 모았다. '투자 수익률 경쟁 챌린지' 1등 유저는 무려 2만3117%의 수익률을 달성, '계좌 개수 랭킹전' 1등 유저는 총 153개 예적금과 32개의 증권 계좌 수를 기록했으며, '커피결제건 챌린지'에서 총119회 커피를 구매한 유저가 1위 자리에 올랐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2월에 진행한 1차 핀크리얼리에 많은 참가자들이 몰리며 각 챌린지에서 경이로운 수치가 기록됐다"며 "투자 등 금융 관련 경험이 많지 않은 고객들이 재테크 달인들을 벤치마킹해 투자 포트폴리오를 조정하고 수익률이 개선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권 대표는 "이번에는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보다 다채로운 챌린지들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핀크는 핀크리얼리가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판단에 따라 하나은행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기관에 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