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양시, 학교와 함께하는 ‘생태환경교육 교원연수’ 참여교사 공개 모집

공유
0

고양시, 학교와 함께하는 ‘생태환경교육 교원연수’ 참여교사 공개 모집

center
경기도 고양시 생태환경교육센터는, 기후 변화 시대를 살아갈 다음 세대인 학생들에게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학교와 함께하는 생태환경교육 교원연수’에 참여할 교사를 모집한다.

올해 상반기 특수분야 교원연수기관으로 지정받은 고양시 생태환경교육센터는 교사들이 학교에서 활용 가능한 지속가능한 생태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교원연수 과정을 개설해, 여름방학 기간인 오는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원연수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교과과정과 연계한 이론·참여·체험 교육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8일부터이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20명이다. 고양시청 홈페이지 새소식 혹은 고시공고, 고양시 생태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고양시 환경정책과 관계자는 “생태환경교육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 실천 교육뿐만 아니라 가치관 교육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올바른 인식 형성을 위해 교육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고양시의 교원연수과정을 통해 교사들이 학교 환경교육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넓은 안목을 가진 환경교육자로서의 환경문제 해결에 큰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승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mintop@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