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설업계 NEWS▶ 이건라움 Q마크, GS건설 자이안비 확대, KCC글라스 타일바닥재 리뉴얼

공유
0

건설업계 NEWS▶ 이건라움 Q마크, GS건설 자이안비 확대, KCC글라스 타일바닥재 리뉴얼

알루미늄 슬라이딩 중문 ‘이건라움’ Q마트 획득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슬라이딩 중문(重門) 제품 ‘이건라움’이 시공된 모습. 사진=이건창호  이미지 확대보기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슬라이딩 중문(重門) 제품 ‘이건라움’이 시공된 모습. 사진=이건창호

이건창호가 알루미늄 슬라이딩 중문(重門) 제품 ‘이건라움’의 품질 인증을 받아 Q마크를 획득했다.

이건라움은 한국건설생활안전시험연구원(KCL)의 성능과 안정성 평가 등 품질 테스트를 통과해 국내 중문 제품으로는 첫 Q마크를 받았다.

특히, 이건라움 대표제품 ‘에쓰-라이트(S-LITE)’는 날씬한 프레임의 알루미늄 소재의 슬라이딩 중문으로, 부드로운 구동감과 우수한 내구성, 1㎜ 높이의 낮은 바닥 레일, 거동 불편자의 인체지수를 고려한 손잡이 배치, 저소음 독일산 모터 사용 등 품질을 자랑한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이건라움 에쓰-라이트는 현관·욕실·사무실 등의 공간 분할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적용할 수 있는 베스트 셀러 아이템”이라고 소개했다.

GS건설 아파트 입주민 통합서비스 ‘자이안비’ 확대

GS건설의 아파트 커뮤니티 통합서비스 ‘자이안 비(XIAN vie)’의 개요 이미지. 사진=GS건설이미지 확대보기
GS건설의 아파트 커뮤니티 통합서비스 ‘자이안 비(XIAN vie)’의 개요 이미지. 사진=GS건설

GS건설의 아파트 커뮤니티 통합서비스 ‘자이안 비(XIAN vie)’가 국내 주요 라이프스타일 서비스업체 8곳과 협약을 맺고 ‘자이안 비 컨시어지 서비스’를 확대한다.
협약 업체들은 GS칼텍스(주유), 오토오아시스(차량정비), 세차왕, 금영엔터테인먼트(여가놀이), 자란다(아이돌봄), 도그메이트·와요(펫시터), 청소연구소·미소(청소대행) 등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GS건설은 CGV(영화), 아워홈(다이닝), 째깍악어·클래스101(돌봄교육), 모빌리(카셰어링)과도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들 협약업체의 서비스는 통합 자이앱을 통해 VIP 회원급의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건설업계 최초 커뮤니티 브랜드인 ‘자이안 비’를 공간 개념을 뛰어넘은 생활문화 통합 서비스 브랜드로 성장시켜 아파트 라이프 스타일의 새 기준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KCC글라스 타일바닥재 ‘숲 센스타일 트랜디’ 리뉴얼, 색상·디자인 더 많아졌다

KCC글라스의 PVC 타일바닥재 ‘숲 센스타일 트랜디’ 리뉴얼 제품이 시공된 모습. 사진=KCC글라스이미지 확대보기
KCC글라스의 PVC 타일바닥재 ‘숲 센스타일 트랜디’ 리뉴얼 제품이 시공된 모습. 사진=KCC글라스

KCC글라스는 PVC 타일바닥재 ‘숲 센스타일 트랜디’의 색상과 디자인 제품군을 강화했다.

‘숲 센스타일 트랜디’는 사무실·음식점·카페 등 다양한 상업시설의 실내디자인에 많이 사용되는 제품이다.

리뉴얼 제품은 8종의 새 디자인 패턴을 적용한 19종의 색상을 추가해 총 50종의 색상과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다.

제품 샘플북도 새로 단장해 가까운 KCC글라스 바닥재 대리점이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전시보급한다.

KCC글라스 바닥재 브랜드 'KCC글라스 숲'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2020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가정용 바닥재 부문 5년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KSA)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PVC 바닥재 부문 11년연속 1위를 수상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