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드, 레인저와 에베레스트 베트남에서 2500대 리콜

공유
1

포드, 레인저와 에베레스트 베트남에서 2500대 리콜

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포드가 레인저와 에베레스트 약 2500대를 리콜한다.

2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 Cong an nhan dan 등에 따르면 베트남 포드가 2021년 3월 16일부터 TCM(Transmission Control Module)과 PCM(Powertrain Control Module) 업데이트를 목적으로 레인저와 에베레스트 2470대를 리콜하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포드측은 이번 리콜은 지난 2019년 9월 5일부터 2020년 2월 28일까지 태국에서 생산됐고 베트남 포드가 수입해서 베트남 시장에 유통한 차량이 대상이라고 설명했다.

베트남 포드에 따르면 리콜 대상 차량의 경우, 기어 박스 오일 펌프 기어가 갑작스러운 가속이나 감속 등과 같은 특정 조건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동시에 기어 박스 오일 압력의 손실을 초래하여 기어 박스 고장 및 관련 충돌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주행 중 기어 박스 오일 압력의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스티어링 어시스트, 브레이크 어시스트, 전기 시스템 및 에어백 시스템 등 기타 안전 기능은 여전히 정상 작동된다.

이번 리콜 프로그램은 2021년 3월 16일부터 2023년 3월 15일까지 진행되고 레인저와 에베레스트에 장착된 10R80 기어 박스 오일 펌프 기어의 손상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무료 검사를 제공하며 예상 검사 및 수리 시간은 차량 당 약 2시간이다.

포드 모터 회사에서 생산됐지만 베트남 포드를 통하지 않고 베트남으로 수입된 Ford Ranger/ Ranger Raptor의 경우, 베트남 포드의 발표에 따라 리콜 대상에 속하면 베트남 포드가 무료로 검사하고 교체하도록 지원한다.

베트남 포드는 고객이 자신, 동반 승객의 권리와 안전을 위해 베트남 포드의 공인 딜러에 차량을 가져와 TCM 및 PCM 소프트웨어를 검사하고 업데이트할 것을 권장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