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몬스, 제 14기 '에몬스 장학생' 장학금 수여

공유
0

에몬스, 제 14기 '에몬스 장학생' 장학금 수여

부산교육대 김도연 학생 등 총 12명과 사내 임직원 자녀 대상 장학금 전달

center
에몬스가구 김경수 회장(오른쪽 첫번째)이 지난달 25일 에몬스가구 인천 본사(인천 고잔동)에서 '2021 에몬스 장학생'으로 선발된 12명의 대학생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에몬스가구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지난달 25일 인천 본사에서 ‘2021 에몬스 장학생(14기)’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에몬스 장학회는 미래를 주도해 나갈 인재육성 차원으로 각 분야에서 꿈과 재능을 가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14기 장학생으로 뽑힌 부산교육대학교 김도연 학생 등 총 12명의 장학생에게 각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를 둔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장학금(고등학생 1인당 50만원, 대학생 1인당 100만원)을 지원하는 등 사회 기여와 직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몬스는 현재 연간 1억원 상당으로 사외 장학금 및 사내장학금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장학지원 대상과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몬스 관계자는 ‘장학금이 여러분들의 학업에 대한 열정과 가슴에 품고 있는 소중한 꿈을 실현해 나가고 지역사회와 우리나라의 차세대 리더로 성장해 나가는데 자양분이자 빛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몬스는 장학회를 비롯해 문화ㆍ예술 활동에 대한 지원인 ‘메세나’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007년 부터 ‘베세토 오페라단’과 결연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15년 동안 매년 ‘기업과 예술의 만남 결연식’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지난 12월에는 베세토 오페라단에 후원을 지속하여 오페라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20 메세나 대상 ‘Arts & Business 상' 을 수상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