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네오 QLED, 최고의 TV"...美 매체 호평 쏟아져

공유
0

"삼성 네오 QLED, 최고의 TV"...美 매체 호평 쏟아져

AVS 포럼, ‘최고의 선택’ 선정…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공”

center
삼성전자 TV Neo QLED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내놓은 미니 발광다이오드(LED) TV '네오(Neo) 퀀텀닷 발광다이오드(QLED)'가 미국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네오 QLED는 기존 LED의 40분의 1 크기의 작은 LED를 사용한 '퀀텀 미니 LED'와 퀀텀 미니 LED 밝기를 12비트까지 세밀하게 조정한 'Neo 퀀텀 매트릭스 테크놀로지', 삼성 인공지능(AI) 기반 제어 기술 '네오 퀀텀 프로세서'를 적용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삼성 퍼스트 룩'에서 공개한 ‘네오 QLED’ 가 미국 유력 매체들로부터 ‘최고의 TV’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미국 테크 전문가 그룹 ‘AVS 포럼’ 은 삼성 네오 QLED (QN90A)에 대해 “게임·영화·스포츠 등 어떤 콘텐츠를 즐기더라도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한다”고 평가하며 2021년 ‘최고의 제품(톱 초이스·Top Choice)’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네오 QLED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게이밍 성능을 가졌다"면서 부드럽고 선명한 표현이 가능한 4K, 12비트 백라이트 콘트롤,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까지 적용된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화면 조절이 자유로운 업계 최초 울트라 와이드 뷰, 업계 최초 게임바 기능 등을 차별점으로 꼽았다.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High Dynamic Range)는 화면을 명암 대비 최적으로 보여주는 기술이다.

또 다른 미국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테크에리스'는 삼성 네오 QLED를 "가장 미래지향적인 TV"라고 평가하고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편집자가 선정한 제품)'로 선정했다.

세계적인 경제·경영 잡지 '포브스'도 "삼성 네오 QLED의 블랙 표현은 환상적"이라면서 "화려한 색채 표현을 하면서도 OLED와 같은 깊이에 더 균일하고, 깜빡임 없는 블랙을 표현했다"며 "강렬한 밝기와 블랙의 미묘함을 모두 잘 보여준다"고 언급했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네오 QLED 신제품이 유럽에 이어 미국에서도 탁월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화질·사운드·디자인 등 모든 부분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삼성 TV가 제공하는 압도적 화질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