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상반기 공공기관 신입채용…코레일, 한전, 한국남동발전 등

공유
0

상반기 공공기관 신입채용…코레일, 한전, 한국남동발전 등

자료=인크루트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인크루트

공공기관의 상반기 채용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한국철도공사, 한국전력공사, 우체국금융개발원, 한국남동발전은 정규직을, 국가정보원에서는 인턴을 모집 중이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모집한다.

사무영업, 운전, 차량, 토목건축, 전기통신 부문에서 87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학력, 외국어, 연령 제한 없이 지원가능하고, 일부 기술직의 경우 세부 자격요건이 필요하다.

필기시험은 4월 10일로 예정됐으며 입사지원서는 3월 5일 14시까지 코레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한국전력공사는 6직급 정규직을 모집한다.

전문담당원, 사무·기술담당원 등으로 18명을 선발한다.

학력, 연령 제한 없이 지원가능하며, 세부적인 각 직무별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사지원은 3월 5일 14시까지 한국전력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남동발전도 상반기 대졸수준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사무, 기계, 전기, 화학, 토목, 건축, ICT, 보건관리, 안전관리 등으로 152명이다.

채용전형은 대졸수준이며 각 직무별 응시자격을 갖춘 지원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은 3월 8일 14시까지 한국남동발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우체국금융개발원은 내달 2일까지 2021년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채용형태는 정규직(보험상품개발, 청약심사 등), 무기계약직(펀드 고객상담), 신입직(보험 고객상담), 기간제, 청년인턴 등 53명이다.

국가정보원은 채용연계형 인턴을 선발 중이다.
모집분야는 과학기술부문(시스템 SW개발, 데이터분석, 정보보호 등), 어학부문 등이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