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하이닉스 한국철도공사 등 신입 채용 시작

공유
1

SK하이닉스 한국철도공사 등 신입 채용 시작

자료=사람인
자료=사람인

2월말이면 채용 공고가 쏟아져 나올 시기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심화되면서 채용 절벽이 계속되고 있다.

대규모 신입 공채 폐지와 수시 채용 강화로 신입 구직자들이 지원할만한 채용 공고를 찾기조차 쉽지 않은 상황이다.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이 26일 이 같은 채용 한파 속 주요 기업의 채용 소식을 정리했다.

한국철도공사는 사무영업, 운전, 차량, 토목, 건축, 전기통신 등 6개 직무분야에서 모집하며, 일반 공채 750명, 보훈추천 80명, 장애인 40명 등 모두 870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학력, 외국어 등의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각 부문별 구체적인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홈페이지 채용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서는 3월 2일부터 5일 오후 2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SK하이닉스는 상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을 하고 있다.

모집직무는 설계, 소자, 양산기술, 양산관리, 품질보증, 안전 직무 등이며, 기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로 올해 4월 혹은 7월 입사가 가능해야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3월 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21년 신입사원 상시채용에 나섰다.

TV MD(뷰티), OneTV MD(패션, 가전, 건강식품), EC MD(가전, 건강식품), 목표관리, 쇼호스트 운영지원, 경영기획(손익) 등이다.

공통 자격 요건은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 21년 3월 입사 가능한 자이며, 각 부문별 우대사항이 상이하므로 채용 공고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지원서는 3월 8일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한국후지제록스는 Sales Representative, 사무직 부문 신입사원을 공개채용 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졸 이상 학력소지자, 토익 700점 이상의 영어 구사자이며, 사무직 부문은 세무 및 재무회계 관련 전공자다.

합격 후 3개월 간 수습 및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3월 3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자사양식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등록하면 된다.

아세아시멘트는 생산, 품질, 안전보건 부문의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2월 졸업예정자로, 각 부문 관련 전공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유사 업무 경험자의 경우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3월 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KDB산업은행은 은행일반, 디지털∙기술, 장애인 부문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만 34세 이하이면, 학력과 전공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3월 9일까지 채용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할 수 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