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주식 팔았다” 거의 인정

공유
1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주식 팔았다” 거의 인정

center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빌 게이츠가 주식시장에서 전기자동차에 베팅했다고 주장한 후 빌 게이츠는 자신이 테슬라의 주식 비중을 축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진=글로벌이코노믹 DB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빌 게이츠가 주식시장에서 전기자동차에 베팅했다고 주장한 후 빌 게이츠는 자신이 테슬라의 주식 비중을 축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 전문 매체 일렉트렉은 "머스크와 게이츠가 항상 의견 일치를 보는 것은 아니다"라며 "게이츠는 앞서 테슬라 세미 같은 전기트럭이 불가능하다는 일부 발언을 해왔지만, 어느 시점부터는 이견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지구상에서 가장 부유하고 영향력 있는 사람 중 한 명인 게이츠는 기후 변화 공동체에서도 말 그대로 테슬라에게 베팅하는 큰 목소리를 냈다는 점은 놀라운 일이다.
최근 이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게이츠는 자신의 신간 서적을 홍보하기 위해 순회 강연을 하고 있기 때문에 테슬라나 일론 머스크에 대해 할 말이 더 많은 상황이다.

지난주 스웨이 팟캐스트에서는 "엘론이 테슬라에게 한 일이 지금까지 누구나가 한 기후변화에 가장 큰 기여 중 하나"라고 말한 것에 대해 보도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테슬라의 주식을 줄인 것이 사실인지 묻고 있으며 게이츠는 그 질문을 어느 정도 회피했다.

블룸버그와의 새로운 인터뷰에서 게이츠는 테슬라의 주식에 대해 직접적으로 물어봤을 때 그가 테슬라의 주식을 줄였다고 거의 인정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