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증권, 미국 주식 프리마켓 거래시간 1시간 확대

공유
0

KB증권, 미국 주식 프리마켓 거래시간 1시간 확대

저녁 6시부터 11시 30분까지 총 5시간 30분 거래 가능

center
KB증권은 25일 부터 미국 주식 프리마켓(장전 거래) 거래 시간을 기존 대비 1시간 앞당긴 저녁 6시부터 11시 30분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KB증권
KB증권은 미국 주식 프리마켓 거래 시간을 1시간 확대했다.

KB증권은 25일 부터 미국 주식 프리마켓(장전 거래) 거래 시간을 기존 대비 1시간 앞당긴 저녁 6시부터 11시 30분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야간에 거래해야 하는 미국 주식의 불편함을 프리마켓을 통해 해소하고 있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조금이라도 더 좋은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미국 주식시장은 시간대별로 프리마켓(장전), 정규장, 애프터마켓(장마감후)으로 구분된다.

국내 주식시장과 달리 프리마켓과 애프터마켓에서도 동시호가가 아닌 경쟁매매가 진행된다.

프리마켓 거래시간이 확대됨에 따라 KB증권 고객은 기존 저녁 7시 부터 11시 30분이 아닌 저녁 6시 부터 11시 30분까지 총 5시간 30분의 프리마켓 거래가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KB증권에서는 저녁 6시부터 익일 아침 6시 50분까지 총 12시간 50분 동안 미국 주식을 자유롭게 매매 할 수 있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미국 상장 기업들의 실적 발표 등으로 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이 프리마켓을 통해 변동성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거래 시간을 확대했다” 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상품들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통해 고객 만족을 도모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