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획★앱] ‘다이슨 링크’로 다이슨 공기청정기‧조명 원격으로 관리하세요!

공유
0

[기획★앱] ‘다이슨 링크’로 다이슨 공기청정기‧조명 원격으로 관리하세요!

공기 오염도, 온도, 습도 수준 추적해 최상의 환경 제공
사용자 주변 자연광 변화에 따라 지능적으로 조명 발산

center
다이슨의 앱 '다이슨 링크'는 공기청정기, 조명 등 제품과 연동돼 실외에서도 간편하게 실내에 있는 제품을 제어할 있게 도와준다. 사진=다이슨 홈페이지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진 뉴노멀 시대, 실내 환경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졌다. 만약 실내 공간의 생활 가전을 외부에서 관리할 수 있다면, 그 편리함은 더욱 증가할 것이다.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의 가습·공기청정기와 조명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다이슨 링크’ 앱(Dyson Link)을 사용해 외부에서도 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다이슨 링크 앱은 다이슨 제품을 스마트폰 태블릿과 연결해 관리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 실내실외 공기 오염도 체크

다이슨 링크 앱은 iOS‧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구글Play스토어 상 앱 출시일은 2016년 3월 30일이다.

이 앱의 큰 특징 중 하나는 실내‧외의 오염도, 온도‧습도 수준을 추적할 수 있다는 점이다.

27일 다이슨 코리아 측에 따르면 사용자는 해당 앱을 활용해 ‘다이슨 퓨어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가습·공기청정기를 제어할 수 있다. 앱은 가습·공기청정기의 필터 수명이 얼마나 남았는지도 알려준다.

집 안에서는 물론 집 밖에서도 간편하게 실내 공기 품질을 확인할 수 있다. 기기의 현재‧과거 활동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예약을 설정하고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제품에는 무선 업데이트 기능이 포함돼 있어 구매 후에도 꾸준히 다이슨 소프트웨어를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다이슨 코리아 관계자는 설명했다.

◇ 주변 환경과 선호도 따라 맞춤 조명 제공

center
다이슨 링크 앱은 시간대별 공기 환경의 질을 감지해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사진=다이슨


다이슨 링크 앱은 ‘다이슨 라이트 사이클 모프’ 조명과 호환된다. 조명을 사용자 맞춤형으로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앱에 입력된 사용자 나이를 바탕으로 조명의 밝기가 조정된다. 예를 들어 65세 사용자의 경우 20세 사용자보다 4배 더 밝은 빛을 필요하다.

조명 관련 앱 기능은 기본적으로 연동 모드와 수동 모드 두 가지로 나뉜다.

연동 모드로 해두면 사용자의 작업‧기분, 사용 지역의 자연광 변화에 따라 빛을 지능적으로 발산한다. ‘슬라이드-터치’ 기능을 통해 수동으로 밝기와 색온도를 조절할 수도 있다.

이뿐 아니라 ▲공부 ▲휴식 ▲정밀 작업 ▲집중 ▲기상 ▲절전 ▲외출 모드 등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휴식 모드의 경우 2900K의 빛을 뿜는다. 또 작업 유형과 기분에 맞춰 최대 20개의 조명 이름을 지정해 사전에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실제로 다이슨 링크 앱으로 ‘기상’ 기능을 체험해 본 조 씨(30대‧여)는 “기상 시간이 되면 갑자기 조명이 켜지는 게 아니라 서서히 밝아져서 눈부심이 적었다”고 말했다.

한편 다이슨 링크를 시작하려면 앱을 내려받은 후 이메일 주소로 간편하게 로그인을 하면 된다. 휴대폰의 블루투스를 켠 후 ‘기기 추가하기’를 눌러 조명과 연동할 수 있다. 앱 프로필 설정 시 장소를 설정해 두면 인공위성이 전송하는 제품 사용지역의 자연광 변화 등을 추적해 최적의 빛을 제공한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