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글루시큐리티, 클라우드 기반 SIEM 솔루션 개발 완료

공유
0

이글루시큐리티, 클라우드 기반 SIEM 솔루션 개발 완료

center
이글루시큐리티가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SECaaS)’ 제공에 속도를 붙인다.

이글루시큐리티 는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보안관제(SIEM) 솔루션 개발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비롯한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솔루션을 제공하고,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보안성을 높이는 데 힘을 실을 방침이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스파이더(SPiDER)TM’은 수많은 이기종의 보안 솔루션에서 생성된 보안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수집, 저장, 연계 분석하는 통합보안관제(SIEM) 솔루션이다. 뛰어난 검색 기능과 상관 분석 기술을 토대로 조직의 보안 위협 요소를 신속히 선별해,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다.

이번에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SIEM 솔루션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설계됐다. 필요시 수분 내 시스템 처리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확장성과 서비스 장애에 대비한 가용성을 보장한다. 리소스 자원 공유를 통해 비용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멀티테넌시(Multi-tenancy) 기능도 지원한다. 구독 모델에 기반해 고객이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낮은 비용으로 솔루션을 사용하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외 고객과의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올 상반기 MS 애저 등록을 시작으로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에 솔루션을 등록하며 고객의 구매 편리성을 높일 방침이다. 더불어 산업별로 특화된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와 데이터 전처리 기능 등을 포함한 인공지능(AI) 모듈 제공에도 힘을 실을 전략이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설계·개발된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SECaaS)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사업 여건과 보안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형태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든 조직이 강력한 보안 대응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