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그곳에 가고 싶다] 골프의 진정한 매력을 만나는 곳 '쇼골프타운'

공유
0

[그곳에 가고 싶다] 골프의 진정한 매력을 만나는 곳 '쇼골프타운'

연습부터 스크린, 용품 구입, 식음까지 가능한 '골프 복합 문화공간'

center
쇼골프가 서울 시내 최대 규모인 골프 복합 문화공간 '쇼골프타운'을 서울 강서구에 오픈했다. 사진=쇼골프
서울 시내에 골프의 진정한 매력을 만날 수 있는 골프 복합 문화공간인 '쇼골프타운'이 문을 열었다. 지금 골프의 세계로 떠나보자.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쇼골프(대표 조성준)는 최근 서울시 강서구에 쇼골프타운을 오픈했다. 쇼골프타운은 골프 연습부터 스크린 골프, 용품 구입, 식음까지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쇼골프타운은 '골프 타운'이라는 이름답게 규모부터 압도적이다. 쇼골프타운의 면적은 1만672㎡로 축구장(7140㎡) 1.5개와 맞먹는다. 이는 서울 시내에 위치한 골프연습장 중 최고 수준이다.

총 4개동으로 구성된 쇼골프타운의 핵심 시설은 '실외 골프연습장'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이용 가능하며 비거리 300야드에 183타석의 규모며 전 좌석 전자동 오토티업 시스템을 갖췄다. 기존 프론트와 함께 골프연습장 전용 키오스크를 6대나 설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가 가능하다.

전용 공간에서 심층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VIP 타석'도 9개나 된다. 이곳에는 연결된 모니터로 실시간 스윙을 짚어볼 수 있는 스윙 분석기가 운영되고 일반 타석 대비 약 2배 넓은 일반 VIP 타석과 전면 거울이 설치된 싱글 타석, 2인이 함께 연습하는 트윈 타석 등 중 선택해 연습할 수 있다.

center
쇼골프타운은 실외 골프 연습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비대면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사진=쇼골프


연습의 지루함을 없애기 위한 게임 요소도 빼놓을 수 없다. 타석 앞쪽 페어웨이를 바둑판 모양으로 디자인 해 정확한 거리 연습과 함께 동료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퍼팅 연습장 3개와 벙커샷을 연습할 수 있는 별도 공간도 마련돼 있다.

연습장과 함께 3개의 건물에는 대규모 골프존 마켓과 스크린 골프, 피팅 센터와 같은 골프 브랜드와 편의점, 전문 식음업장(잠바주스, 미소야 등)까지 입점해 있다.

쇼골프는 초대형 규모의 연습장을 더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 시스템에도 공을 들였다. 일례로 VIP 타석과 각층 구간별로 설치된 인터폰을 이용한 입점 업체 예약과 주문 시스템을 구축, 연습 중 프론트를 연결해 타석 연장을 예약하거나 스크린이나 식음을 예약할 수 있다.

서울 대한항공 본사 맞은편에 위치해 접근성도 뛰어나며 350여 개의 주차공간도 고객의 이용을 돕는다. 이와 함께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가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된다. 주중·주말 전 시간대 이용료를 최대 30% 할인받을 수 있다.

조성준 쇼골프 대표는 "쇼골프타운은 증가하는 국내 골퍼들에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프 복합 문화공간이다. 고개들이 쇼골프타운과 함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만끽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