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페트병, 패션이 되다"…노스페이스, 제주 페트병 재활용 'K에코 삼다수 컬렉션' 출시

공유
1

"페트병, 패션이 되다"…노스페이스, 제주 페트병 재활용 'K에코 삼다수 컬렉션' 출시

제주에서 수거된 페트병 재활용해 16종의 스타일 출시

‘노스페이스 K에코 삼다수 컬렉션'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김요한. 사진=노스페이스이미지 확대보기
‘노스페이스 K에코 삼다수 컬렉션'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김요한. 사진=노스페이스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제주에서 수거된 100t의 페트병을 재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노스페이스는 'K에코 삼다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노스페이스는 최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 효성티앤씨와 함께 친환경 프로젝트인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컬렉션은 제주 삼다수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청정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제품에 담아냈다. 돌하르방을 비롯한 페트병을 줍고 있는 캐릭터 그래픽과 함께 전체적으로 청량감을 주는 그린·화이트·네이비 3색을 조합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여기에 노스페이스 로고와 레터링, 삼다수 모양의 와펜 등이 디자인 포인트로 적용됐다.

K에코 삼다수 컬렉션은 재킷, 아노락, 후디, 맨투맨, 반팔티셔츠 등 의류와 에코백, 버킷햇 등의 소품에 이르기까지 총 16종의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된다.

대표 제품인 '세이브 더 아일랜드 스웨트셔츠'는 페트병을 줍는 캐릭터 등 제주의 자원순환을 상징하는 그래픽이 제품 색상별로 각각 적용됐다. 소매 부분에 새겨진 삼다수 모양의 와펜 포인트가 특징이다.

노스페이스를 전개하는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비롯한 노스페이스의 다양한 친환경 제품군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 K에코 삼다수 컬렉션이라는 의미 있는 컬렉션의 탄생으로 이끌었다"면서 "노스페이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제품의 개발은 물론이고, 생산 공정·포장·마케팅 등 가능한 모든 영역에 걸쳐 친환경 구현을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패션을 실천하는 리딩 브랜드로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