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얼시승기] DS 3 크로스백 E-텐스 "프랑스의 찌릿한 감성"...DS 첫 전기차

공유
0

[리얼시승기] DS 3 크로스백 E-텐스 "프랑스의 찌릿한 감성"...DS 첫 전기차

프리미엄 B-세그먼트 유일의 전기차
효율적 전동화 파워트레인 적용

center
[리얼시승기] DS 3 크로스백 E-텐스 "프랑스의 찌릿한 감성을 느끼다". 사진=글로벌모터즈
PSA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DS오토모빌(이하 DS)의 최초의 순수 전기차 'DS 3 크로스백 E-텐스(이하 E-텐스)'는 프리미엄 B-세그먼트 유일의 순수 전기차다.

정교한 디테일과 고급스러운 소재, 첨단기술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E-텐스는' ▲포뮬러 E 챔피언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전동화 파워트레인과 ▲프랑스 고급 수제 맞춤복 오트쿠튀르에서 영감을 받은 섬세한 실내·외 디자인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최첨단 안전과 편의 사양을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경쟁력있는 가격대를 갖췄다.

DS는 세계적인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2018/19 시즌에 이어 2019/20 시즌까지 2년 연속 더블 챔피언에 등극하며 기술력을 증명해 나가고 있다.
DS는 전기 모터 및 배터리, 전력 모니터 소프트웨어 매니지먼트 시스템 등 포뮬러 E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경험을 전기차 라인업인 'E-텐스'에 반영해 고효율, 고성능과 아름다운 디자인이 어우러진 프리미엄 전기차를 선보였다.

'E-텐스'에는 경기를 통해 얻은 노하우가 집약된 효율적인 전동화 파워트레인(동력 장치)이 적용됐다.

50kWh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출력 136마력과 최대토크 26.51kg·m의 힘을 발휘한다. 1회 완전 충전 시 환경부 기준 237km(유럽 기준 32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100kW 출력의 급속 충전기 기준으로 30분에 약 80%의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PSA그룹의 멀티 에너지 플랫폼인 CMP(Common Modular Platform)의 전동화 버전인 e-CMP 플랫폼을 적용해 내연기관 버전과 동일한 주행 질감과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DS 3 크로스백 E-텐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모터즈가 직접 시승한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현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hs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