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도요타·렉서스·미쓰비시 새해 벽두부터 대량리콜

공유
0

[굿모닝 베트남] 도요타·렉서스·미쓰비시 새해 벽두부터 대량리콜

center
미쓰비시, 렉서스, 도요타 등 3개의 일본 완성차 브랜드가 2021년 새해 벽두부터 베트남에서 총 2만2093대의 자동차를 리콜한다.

26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 베트남비즈등에 따르면 도요타는 차량 검사 및 연료 펌프 교체를 목적으로 캠리(Camry), 코롤라(Corolla), 이노바(Innova) 모델 등 제조.조립 차량과 알파드(Alphard), 포터너(Fortuner), 랜드 크루저 200(Land Cruiser 200), 랜드 크루저 프라도(Land Cruiser Prado), 캠리(Camry), 하이럭스(Hilux) 등 수입차를 포함한 1만1693대의 자동차를 리콜한다고 발표했다.

베트남 도요타는 일본 도요타의 차량 목록을 인용하여 리콜 대상 차량에 속한 모델의 대시 보드에 오류 표시등과 경고 정보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한, 엔진이 진동하고 시동이 불가능하거나 주행 중인데 갑자기 멈춰서 충돌 위험이 높다고 설명했다.

결함 이유에 대해서는 전자 연료 분사 시스템에 연료를 제공하기 위해 연료 탱크에 배치된 저압 펌프가 있는데 펌프 임펠러의 재료 밀도가 낮거나 건조시키는 과정에 균열이 발생했기 때문으로 파악했다. 그 결과 임펠러는 가솔린의 작용으로 변화가 생기고 펌프 본체와 충돌해서 펌프의 활동을 중단 시킨다.
베트남 토요타은 전국에 있는 도요타의 유통판매업체에서 영향을 받은 차량을 대상으로 무료 연료 펌프 검사 및 교체 프로그램을 진행할 방침이다. 검사 및 교체에 있어서 대당 1.7~4.2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진다.

베트남 도요타는 대중매체를 이용해서 차량 리콜 계획을 널리 알리는 방침 외에도 도요타의 유통판매업체가 차량 수요자에게 전화나 초청장을 통해 알려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객들은 toyota.com.vn 웹사이트에 들어가거나 18001524/0916001524핫라인에 전화해서 리콜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정보를 알아볼 수도 있다. 비정품 수입차의 경우 도요타 베트남은 도요타 재팬(TMC)과 연락해서 정보를 확인하고 TMC의 승인을 받은 후에 도요타 자동차 유통판매업체가 연료 펌프를 무료로 검사하고 교체해준다.

같은날 베트남 렉서스(도요타 베트남)역시 도요타 자동차와 같은 오류로 RX350/450h, RX350L/450, NX200t/300h, ES350, GS200t, LX570, LS500/500h 등 8개 모델에 속한 총 1334대를 리콜했다.

앞서 2021년 1월 18일에 베트남 미쓰비시도 연료 펌프 오류로 총 9,066 대의 엑스팬더(Xpander) 및 아웃랜더(Outlander) 모델을 리콜하는 프로그램을 수행한다고 말했다. 베트남 미쓰비시는 MMC (일본 미쓰비시)의 조사 결과를 인용하여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임펠러가 부풀어 올라서 펌프가 멈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베트남 미쓰비시는 베트남 판매유통업체에서 개선된 새로운 연료 펌프로 교체하기 위해 리콜한다.

전문가들은 오류가 발생한 자동차를 포함한 제품에 관한 리콜 프로그램은 제품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발견된 기술 결함을 수리·교체하는 불가피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