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中 핑안헬스케어, 앱 '핑안굿닥터'로 코로나19 방역 도우미

공유
0

[글로벌-Biz 24] 中 핑안헬스케어, 앱 '핑안굿닥터'로 코로나19 방역 도우미

이미지 확대보기
핑안헬스케어(平安好生)는 앱 '핑안굿닥터'로 코로나19 방역 도우미로 나섰다.

원격진료 플랫폼 핑안굿닥터(平安好生)는 코로나19 방역 코너를 개설, 집 방문 핵산 검사와 병원 핵산 검사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 의심 증상이 발생하면 검사 방식을 선택해 집에서도 코로나를 진단할 수 있다.
현재 집 방문 핵산 검사는 광저우, 우한, 항저우 등의 지역에서 시범 서비스되고 있다. 플랫폼을 통해 핵산 검사를 예약하면 집에서 편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것.

핑안굿닥터의 원격진료 서비스는 심혈관센터, 호흡기내과, 소아과 등 여러 전문가들로 의료진을 구성했으며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거리두기를 실시하는 동안 병원 방문을 통한 교차 감염 확률을 줄이면서도 의료진의 진단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코로나19에 감염될 우려가 있을 때 24시간 상담센터로 연결해 감염 여부를 추정할 수 있으며 응대 조치가 가능하다.

마스크, 소독 용품 등 방역 제품도 핑안굿닥터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핑안헬스케어 관계자에 따르면 백신 접종 센터 검색과 격리 정책 검색 등 서비스를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25일(현지 시간) 핑안헬스케어와 소아과 전문가 최위타오(崔玉涛)와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핑안굿닥터 앱을 사용한 젋은 가정의 요구에 따라 육아 건강에 대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양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vxqha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