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한국타이어, 獨 타이어 애프터마켓 선호도 '1위'

공유
0

[글로벌-Biz 24] 한국타이어, 獨 타이어 애프터마켓 선호도 '1위'

여름·겨울·사계절 3개 부문 석권

한국타이어 제품이 독일 타이어 온라인 구매 사이트 '타이어24(TYRE24)'의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은 한국타이어가 독일 아우디에 공급하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용 타이어 제품. 사진=한국타이어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타이어 제품이 독일 타이어 온라인 구매 사이트 '타이어24(TYRE24)'의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은 한국타이어가 독일 아우디에 공급하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용 타이어 제품.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독일 애프터마켓(제품 판매 후 추가로 수요가 발생하는 시장) 플랫폼이 선정한 선호도 1위 브랜드에 올랐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독일 최대 규모 타이어·부품 온라인 구매 사이트 '타이어24(TYRE24)'가 진행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에서 '가장 인기 있는 타이어'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타이어24가 판매 중인 콘티넨탈, 브리지스톤, 넥센, 미쉐린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타이어24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여름과 겨울용 타이어는 물론 사계절 타이어까지 3개 부문을 석권했다.

여름용 타이어 선호도 1위에는 '벤투스 프라임3 K125' 제품이 뽑혔고 겨울용 타이어 중에는 '윈터 아이셉트 RS2 W452'가 선정됐다.

사계절(올시즌) 타이어 1위에는 '키너지 4S2 H750'가 선정됐다.

독일을 비롯한 유럽은 한국타이어 글로벌 매출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한 시장이다. 지난해 유럽 시장 강화에 공을 들여온 한국타이어로서는 이번 조사 결과가 고무적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교체용(RE) 타이어뿐 아니라 아우디,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독일 프리미엄 완성차 제조사의 신차용(OE) 타이어 공급 업체로 선정되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모습이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아우디 고성능 스포츠유틸리티차량 'RS Q8'에 장착될 '벤투스 S1 에보3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성상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