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선대 첨단산학캠퍼스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 선정

공유
0

조선대 첨단산학캠퍼스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 선정

총 2400만원 지원비… 지역 중소기업 등에 개방

center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최근 광주 테크노파크·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에 선정되어 조선대학교 첨단산학캠퍼스에 최첨단 온라인 화상회의실을 구축하여 지역사회에 개방한다. 사진은 조선대 첨단캠퍼스./조선대=제공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최근 광주 테크노파크·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에 선정되어 조선대학교 첨단산학캠퍼스에 최첨단 온라인 화상회의실을 구축하여 지역사회에 개방한다.

22일 조선대에 따르면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영활동 위축과 대면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디지털 비즈니스 인프라 조성을 위해 기업인들의 이용이 많은 시설에 개방형 화상회의실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따라 구체적으로 테크노파크 등 기업지원 전문기관, 대학의 산학협력단 및 창업보육센터, 상공회의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산업별 협·단체 등 중소·벤처기업 밀집지역의 기업지원 기관에 올 연말까지 화상회의실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조선대는 지난 11월 13일 수요기관 2차에 선정되어 총 1200만원을 지원받아 첨단산학캠퍼스(관리운영본부장 고진석) 본부동 2층 세미나실에 화상회의실을 구축했으며, 또한 지난 12월 22일 3차 수요기관에 선정, 1200만 원을 지원받아 산학관 3층 소회의실에 온라인 화상회의실을 1월 15일 조성하였다.

온라인 화상회의실은 지역 중소벤처 기업도 사용이 용이하도록 개방 및 온라인 홍보도 활성화할 예정이다.

한편 고진석 관리 운영본부장은 “온라인 화상회의실 구축으로 인하여 광주첨단국가산업단지 관련업체, 인근 하남공단, 평동공단, 진곡산단등 우수 기업들과 화상회의를 통한 맞춤정보 및 150여개 기업 네트워킹을 통한 기업지원 서비스와 전문기업 멘토지원 프로그램 운영, 1사 1교수 지원체제 구축이 활성화된다”고 예상하고 있다.


정필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qr087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