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소기업중앙회 "권칠승 중기부장관 내정자는 적임자" 환영

공유
0

중소기업중앙회 "권칠승 중기부장관 내정자는 적임자" 환영

"중기·소상공인 잘 이해하고 적극 입법활동…코로나 극복 지원·규제 개선 등 정책 기대"

center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내정된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청와대
중소기업계가 20일 중소벤처기업부 권칠승 신임 장관 내정 발표에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조속한 위기 극복과 재도약에 앞장설 수 있는 적임자"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권 내정자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소상공인 현장 애로 해소와 지원 정책 입안에 기여했다"고 평가하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권 내정자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과 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다.

의정활동 중에 ▲대·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 촉진을 위한 납품단가 불공정거래 근절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노란우산공제’ 가입절차 간소화 ▲해외진출 기업의 국내 복귀 지원 확대 ▲중소·중견기업의 혁신성장 등 다양한 지원법안들을 대표 발의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입법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9년 중기중앙회는 권 내정자를 중소기업우수지원기관(국회의원)으로 선정했다.

중기중앙회는 "권 내정자가 임명되면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에 앞장서고, 불합리한 규제 개선과 함께 대·중소기업 격차 해소, 디지털경제 전환을 위한 경쟁력 제고 등 지원책을 적극 추진해 주길 기대한다"고 주문하면서 중소기업계도 적극 협력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박선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un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