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퀄컴, 화성에 공공 안전 위한 스마트 도시 솔루션 선봬

공유
0

퀄컴, 화성에 공공 안전 위한 스마트 도시 솔루션 선봬

퀄컴 와이어리스 리치 일환…스마트도시협회와 공동 진행

center
화성시 도시안전센터. 사진=퀄컴
퀄컴 코리아는 퀄컴 와이어리스 리치의 일환으로 스마트도시협회, 경기도 화성시와 협력해 공공 안전을 강화할 스마트 도시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화성시를 지원해 높은 수준의 공공 안전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이 만족할 만한 삶의 질을 유지하고, 복지 수준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새롭게 추진하는 계획은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을 통해 스마트 도시 안전망 확산을 지원한다.
루키스(LUCIS)에 의해 개발된 사회적 약자 서비스는 위급상황 시 등록된 보호자와 지역 CCTV관제 센터로 GPS 기반 추적 기술을 기반으로 위치 정보를 전달하여 범죄 및 위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도록 설계됐다.

화성시는 퀄컴 기술이 탑재된 웨어러블 기기를 사용해 아동, 치매환자 및 아동 사례관리자 등이 위급 상황에 처했을 때 비상 버튼 하나로 즉시 경찰이나 등록된 보호자, 지역 CCTV 센터에 경보를 보낼 수 있다. 경찰 출동 시 스마트시티 플랫폼을 기반으로 CCTV 센터와 협력해 가장 시기적절한 효율적인 대응 방안을 협의해 문제에 대처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기에는 4G LTE를 사용하지만 5G 무선 네트워크가 국내에 광범위하게 보급됨에 따라 혁신적인 스마트 도시 기술과 점차 통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