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담양군, 농업용 드론 자격증반 운영

공유
0

담양군, 농업용 드론 자격증반 운영

일손 부족 해결․병해충 방제 등 다양한 농작업에 드론 활용

center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농산업 발전 도모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농업용 드론 전문 자격증반을 운영한다. / 전남 담양군=제공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농산업 발전 도모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농업용 드론 전문 자격증반을 운영한다.

현재 농업용 드론은 친환경 약제 살포, 종자 파종, 병해충 관찰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농촌 노동력 감소와 맞물려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담양군은 드론을 농업분야 병해충 방제 등 드론 활용도를 높여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및 생산비 절감에 기여하고, 높아지고 있는 드론 자격 취득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고자 농업용 드론 교육과정으로 10명을 모집하며,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교육비의 50%, 최대 150만 원을 지원한다.

교육 신청기간은 내달 17일까지이며, 담양군농업기술센터 및 읍․면 농업인상담소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담양군 농업인으로 3년 이상 농업에 종사하고, 2종보통 이상의 운전면허 소지자 또는 면허 발급 가능자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국토교통부 지정 도내 교육기관을 통해 진행되며,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교육, 비행 및 실기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진다. 농업용 드론(2종, 7~25k g이하)의 이론교육 20시간, 실기교육 모의비행교육 10시간, 실기교육 10시간을 이수한 뒤 실기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농업용 드론 기술을 활용하여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을 부족을 해소하고 생산비를 절감해 담양 농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교육경영담당, 농기계지원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필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qr087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