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남교육청, 교육과정 활용 5·18교육 내실화

공유
0

전남교육청, 교육과정 활용 5·18교육 내실화

‘2021년 5·18민주화운동교육계획’ 수립 일선학교 안내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교육과정을 활용해 5·18민주화운동 교육 내실화를 기하기로 했다. / 전남도교육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교육과정을 활용해 5·18민주화운동 교육 내실화를 기하기로 했다. / 전남도교육청=제공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교육과정을 활용해 5·18민주화운동 교육 내실화를 기하기로 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8일(월) 5·18민주화운동 교육위원회(이하 교육위원회)를 열고 2021학년도 5·18민주화운동 교육계획을 수립했다. 교육위원회는 5·18민주화운동 교육에 관한 교육감 자문을 위해 각 기관 및 단체의 추천을 받은 7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확정된 전라남도 5·18민주화운동 교육계획은 크게 교육과정을 활용한 5·18민주화운동 교육 내실화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 지원을 추진과제로 제시했다.

구체적으로는 교과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활용한 5·18 민주화운동 교육 내실화 다양한 교육자료 제작 및 배포 5·18 민주화운동 41주년 기념주간) 운영 등이 담겼다.

이 날 회의에서 최선국 위원(전라남도의회의원)은 “도청과의 사업공유 및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예산을 수립하는 기간인 8월에 교육위원회를 한 번 더 개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위경종 위원장(도교육청 교육국장)은 “교육계획의 실효성을 높이고 발전적인 논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위원회 회의주기를 1월(계획안 심의)과 8월(사업 피드백 및 차년도 예산 수립 논의) 두 차례로 운영하는 방안을 사업부서에 주문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자료를 보급하고, 향후 여건이 좋아질 경우 교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확정된 교육계획은 학교교육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1월중 일선학교에 안내될 예정이다.


정필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qr08780@g-enews.com